곽영일의 유쾌한 Pops 뒤집기 - 노블티 송으로 실용영어를 배우다!
곽영일 지음 / 니들북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서명을 보고 그 곽영일인가?? 싶었다 ^^

아마 나처럼 왕년에 영어 공부 때문에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이 방법 저 방법 다 해본 사람들이면 이 이름을 알고 있을 것이다

언젠지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그때도 이분이 강의하시는 팝스 잉글리시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던 걸로 기억난다

며칠 전인가 티브이 드라마를 보다가 팝송을 따라 부르다가 모르는 부분은 음~~ 하고 떼우는 장면을 보고 어쩌면 예나 지금이나 같은지 하는 생각에 웃었다

 

요즘 한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응답하라 1988"을 보다 보면 어디서 많이 들어본 팝송들이 많이 나온다

가사를 알고 있는 노래들도 있지만 나 역시도 드라마 속 등장인물들처럼 유명하고 쉬운 부분의 가사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드라마를 보다가 문득 그 노래의 다른 가사들이 알고 싶어져서 옆에 있던 이 책을 뒤적거렸는데 어라 한 곡도 없다 ㅠ.ㅠ

너무 유명한 노래들이라 당연히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ㅎㅎ

 

그러다 이 책에 실려있는 노래들을 한곡 한곡 보게 되었다

제목을 쭈욱~~  읽어보다가 밑에 달린 해석에 피식 웃음이 터져 나온다

어떻게 이런 설명이 붙어있는 건지 ㅋㅋ

예전에 영어공부를 한답시고 팝송 괘나 외우고 다녔는데 그때 언뜻 기억나는 해석도 이랬나 싶은

 

영화 "졸업" 의  주제가로도 유명한 곡은 딸의 남자친구와 바람난 엄마의 영어 란다

정말 직설적이다

"Novelty Pop Song" 이라는 장르가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올드 팝이라는 주제로 괘 예전부터 즐겨들었던 노래들도 있고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된 노래들도 있으며 유명 구절 정도만 알고 있던 노래들도 있었다

 

비틀스의 노래들이나 유명 영화의 주제곡, 삽입곡들은 가사도 거의 다 알고 있었지만 부분적으로 해석이 색다른 부분이 있어 흥미로운 거 같다

최근에 조카가 좋아하는 영국 아이돌 그룹의 노래를 들려주며 자신도 영어공부를 팝으로 배운다고 해서 예나 지금이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나의 예전 그 시절이 생각났었다

이 책을 보다 보니 그 시절 영어 가사들을 열심히 외우던 것이 생각났다

 

굳이 한 번에 다 볼 필요도 이유도 없다

하루에 두 세곡 정도, 시간이 없을 때는 한 곡 정도 읽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노래가 실려있는 cd가 있었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요즘 같은 세상에 ㅎㅎ 직접 찾아서 몇 번 반복해서 들어가면서 발음도 확인해보고

가사를 제대로 알고 들으니 막연하게 BGM으로 듣던 때와는 확실히 다르다

조카는 아마 아는 노래가 없어서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것 같지만 공부 삼아 한번 읽어보라고 해야겠다

 

[이 글은 해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