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 신의 분노 명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지음 / 상상더하기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많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한 책을 읽고도 나는 여전히 이 제목만 보면 설렘을 느낀다

굳이 이유를 따지자면 내가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심을 처음 가졌던 그 시절에는 지금처럼 다양하고 멋진 그리스 로마 신화 관련 책들이 없었기에 그나마도 아동용은 전무했으며 글씨만 가득한 고전이라는 이름의 책이 전부였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요즘은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부터 시작해서 이렇게 명화들과 함께 보는 책도 있고 또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는 책도 있어서 정말이지 말 그대로 입맛에 맞게 골라서 볼 수 있다

 

또 시골이라고 해도 왠만한 곳에 다 시립, 도립 도서관이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보고 싶은 책을 실컷 볼 수 있다

나 역시도 지금은 이런 혜택을 받고 있지만 적제는 2주일에 한번 많게는 2-3일에 한번 꼴로 저녁을 먹고 난 뒤 한가롭게 근처 도서관에 간다

기존에 있던 책들 중에서 골라보던 것이 전부라고 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방대한 책이 소장되어 있지만 없는 책은 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처 소장해주니 더욱 고맙지 않을 수 없다

 

이 책도 그렇게 내가 신청한 희망도서이다

우연히 인터넷 서점에서 본 이 책을 보고 바로 흥분해서 신청했었더랬다

한 달이 채 지나기 전에 책이 들어왔고 도서관에서 보낸 비치 중이라는 문자를 보고 얼마나 설레었던가 ^^

뭐 내용부터 말하자면 대부분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그 주제를 표현한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보는 재미가 있으니 그리고 가끔씩 새롭게 느껴지는 이야기도 있고 해석이 색다른 이야기도 있어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주제가 신의 분노인 만큼 역시 트로이 전쟁에 대한 이야기와 오디세우스의 귀향에 대한 이야기인 오디세이아가 빠지지 않고 괘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괘 오래전에 읽었던 호메로스의 대서사시 일리아드와 오디세이아가 생각나기도 했다

일리아드는 읽느라 괘나 긴 시간 동안 애를 먹었었다

뒤편에 부록으로 실린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들과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들도 재밌게 보았다

신의 분노 편을 읽었으니 이제 함께 신청했던 인간의 분노 편을 읽을 차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