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암기 한자 1000자 - 10일 외워 평생가는!
길벗R&D 한자기억연구회 지음 / 길벗이지톡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고등학교 시절 한문 시간이 정말 싫었다

왜 한문 따위를 공부해야 하는 걸까?

신문도 한글만 나오는 한겨레신문이 있으니 이제 한자를 모른다고 신문을 못 읽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게다가 수능에 2-3개 나오는 한문 문제를 맞히기 위해 공부한다는 것이 왠지 그 당시엔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가 한문을 싫어했던 것은 옆 반 담임이었던 당시의 한문 선생님이 정말 꼴도 보기 싫을 만큼 싫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말도 안 되는 이유뿐이다

한심하기 이를 데가 없다

 

고등학교 시절 한문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시간들을 그렇게 멍청한 생각들로 낭비하고 대학을 들어갔다

대학을 들어가니 대학만 들어가면 볼일 없었을 것 같던 한자들이 아주 당연하게 전공서적과 교양서적 곳곳에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었다

허걱~

첨으로 한자에 대해 아차~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 당시에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어떻게 넘어갈 수 있었고 다시 한자에 대한 중요성은 대학을 졸업하면서 어느 정도 잊혀갔다

 

그런데 몇 년 전~ 우연히 일본어를 독학으로 공부하게 되었고 나의 일본어 수준이 오르면 오를수록 내 발목을 붙잡는 한자들의 습격에 다시 한번 힘든 시기가 찾아왔다

덤으로 중국어까지 공부하게 되면서 완전히 한자의 늪에 빠지게 되었다

일본어나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그동안 펴지 않았던 옥편을 늘 펴 들어야 했고

하나하나 한자를 알아가면서 한자의 재미에도 눈을 뜨게 되었다 ㅎㅎ

 

이 책을 보고 바로 구매했고 하루에 100개까지는 힘들었지만 그런대로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몰랐던 한자들을 알게 되면서 좋았다

물른 지금 공부하고 있는 중국어와 일본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하고 국어에 대한 이해도 또한 높아지는 것 같다

한자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던 나였기에 더욱 뿌듯하게 공부하고 있다

단순하게 한자를 뜻과 음으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더욱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