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마음 버리기 연습 - 이기적인 세상에서 행복하게 사는 법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양영철 옮김 / 21세기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작가인 코이케 류노스케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작가의 작품 중 "생각 버리기 연습"이라는 책을 보고서야 그 작가가 이 작가구나 했다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아직 읽어보지는 못했는데 

이 "나쁜 마음 버리기 연습"으로 먼저 작가 코이케 류노스케의 작품을 먼저 만나게 되었다

 

 

책표지에 작가의 약력을 읽다 보니 지금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인기인인 "혜민스님"이 떠올랐다

도쿄 대학교를 졸업하고 스님이 되었다니 일본 사회구조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이 스님~묘한 경력의 소유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작가의 지난 인생에 대한 이야기도 조금씩 나와있어 궁금증을 조금은 해소시켜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위선에 관한 이야기였다

지금까지 내가 아는 위선(僞善)은 나쁜 것,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작가는 말한다

위선에서 "僞" 보다 "善"을 보다 중시한다면 위선도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이 부분에서 나는 지금까지 내가 알지 못 했던 부분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또 하나 "자업자득"이라는 말 또한 다른 느낌으로 알 수 있었다

지금까지 마음을 다스리는 류의 책들을 한두권 본 것이 아닌데도 여전히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는 점에서 아직도 내가 읽어보면 좋을 책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작가의 다른 작품도 읽고 싶다는 욕심이 더욱 강하게 들었다

이 작품을 시작으로 작가의 작품들을 한권 두권 읽으면서 또 새로운 뭔가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에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