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크리스마스 삼색털 고양이 홈즈 시리즈
아카가와 지로 지음, 정태원 옮김 / 씨엘북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크리스마스 전주 외출하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도서관에 들렀다

고전이나 역사 책등 읽다가 만 책들이 있지만 그냥 시간 보내기 편한 책을 읽고 싶었다

근래에 어려운 책을 몇 권인가 읽었더니 머리가 멍하다

 

신간 코너를 보고 있는데 낯익은 고양이 시리즈가 보인다

지난 번에 3-4권 읽기는 했지만 아직 읽지 않은 시리즈가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시즌인 시즌인 만큼 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크리스마스를 빌려들고 왔다

지난번에 못 빌렸던 부의 도시 베네치아와 고양이 시리즈의 또 다른 한 권인 괴담도 일단 욕심내 들고 왔다

 

1.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하루걸러 연휴

2.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자장가

3.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이혼 상담

4.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통근 지옥

5.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크리스마스

이렇게 5개의 단편들이 실려 있었다

 

단편이라 이어지지 않으니 끌리는 대로 읽어도 좋지만 첨부터 차근차근 읽었다

지금 읽고 있는 중국사에 대한 책을 읽다가 답답해지면 이 단편집을 펴들고 한가지 이야기씩 읽어나갔다

어려울 것 없는 내용과 이제는 낯익은 캐릭터들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다

 

하지만 역시 단편이라 내용이 좀 어수선한 감이 없지 않았다

추리소설이라고 하기엔 어설프고 특히 마지막 편인 크리스마스는 정도가 좀 심한 감이 있지만

편하게 뭔가가 읽고 싶을 때는 그런대로 재밌게 읽을 수 있다

그것이 아마 이 시리즈를 볼 때마다 읽게 되는 이유인 것 같다

아직도 많이 남은 삼색털 고양이 홈즈의 시리즈를 보면서 다음엔 뭘 볼까 기대하게 되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