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아이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19
오드랑 지음, 스테파니 블레이크 그림, 이주영 옮김 / 책속물고기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이 너무나도 이쁘고 귀여워서 이제 한글을 곧잘 읽곤하는 정현이가 무척 좋아했다

 

 

책의 내용은 여자친구가 있지만 그 여자친구가 채식주의자라 고민인 아이의 이야기다

일단 스토리부터가 웃음이 나온다

 

폴은 고민이다

고민의 원인은 폴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예쁘고 똑똑한 여자친구 리종이 점심시간에 한 말 때문이다

"전 채소만 먹어요 채식주의자거든요"

이 한마디가 좋아하는 리종을 떠나보내야 하는 이유가 되어버린 가엾은 폴~

 

왜냐면 폴은 햄 가게의 후계자이다

폴의 소원은 지금 부모님이 하고 계신 햄 가게에서 사랑하는 리종과 함께 하는 것이었다

어린아이의 고민답다

하지만 좋아하는 리종이 채식주의자라는 말에 이 꿈은 폴의 고민거리가 된다

햄 가게와 리종 사이를 고민하던 폴은 부모님의 햄 가게를 선택하고 리종과 멀어지기로 한다

 

학교에서 리종을 보고도 말도 하지 않고

리종이 자신에게 다가올라치면 얼른 도망간다

집에 와서도 리종 생각 뿐이지만 잊기 위해 노력한다 ㅎㅎ

 

학교에 있는 다른 여자아이들을 생각해봤지만 아무래도 리종만큼 이쁘고 똑똑한 여자아이는 없다

리종과 만나는 것이 괴로워서 꾀병을 부리고 학교도 쉬지만 사랑의 아픔은 커져만 간다

 

폴의 친구로부터 폴의 고민을 들은 리종의 편지

"지금 그대로의 네가 좋아"

함께 햄가게를 하자는 폴의 제안에 리종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대답한다

"그래"

 

이걸로 폴의 고민은 해결되었다

좋아하는 리종도 햄가게도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

리종과 함께 채식주의자도 먹을 수 있는 소시지 가게를 만들 꿈에 부푼다

폴과 리종의 귀엽고 깜찍한 사랑은 다시 시작된 것이다

 

어른인 내가 읽어도 참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누군가를 있는 그대로 좋아할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아이들 책이지만 어른들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인 거 같다

생각보다 글자가 많아서 아직 정현이가 혼자 읽기에는 힘들었지만

같이 읽으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할 수 있었다

지금 첫사랑 중인 우리 정현이의 귀여운 모습이 책표지에 있는 리종과 폴의 모습과 겹쳐서 보여서 한참이나 웃음이 나왔다

아이도 어른도 함께 웃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