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루이비통 - 마케터도 모르는 한국인의 소비심리
황상민 지음 / 들녘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의 소비심리라~

제목이 대통령과 루이비통

소비심리에 대한 책이니까 명품 소비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에 대한 책이니 명품으로 한국이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루이비통이 대표로 제목에 들어간 건 이해가 되는데 대통령은 왜 들어가지??

 

 

소비심리학에 대한 책이기는 하지만 기본은 심리학이니까

심리학에 대한 이야기부터 나와서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너무 어려워서 엄두도 내지 못 했던 심리학이라는 학문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

조금은 어려울 거라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었다는 것을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알 수 있었다

 

 

티브이에서 그리고 나의 생활에서 별생각 없이 지나쳤던 사소한 것들이

전혀 사소하지 않다는 것과

또 그러한 것들이 얼마나 철저한 계산속에서 나온 것인지

무서울 정도로 놀라운 것도 많았다

 

명품이라는 말이 한국에만 존재한다는 것도 명품에 대한 이상 소비현상도

단순하게 허세에 멋만 내는 사람들이라고 매도만 할게 아니라 나 자신을 포함한 한국 소비자들의 심리를 글로 읽으면서 조금은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었다

나의 소비생활이 얼마나 변할지는 아직 모른다

 

 

하지만 이 책을 읽기 전보다는 좀 더 합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이 들었다

재밌었다

읽는 내내 "아~~"하는 감탄사가 흘러나왔다

알고 보면 심각한 내용일지도 모르지만 이 책은 재밌게 읽을 수 있고 한국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도 공감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족들에게도 읽어보라고 권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