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
일레인 제임스 지음, 김성순 옮김 / 21세기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단순하게 살 수 있다면 지금보다 행복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은 늘 하면서 살았던 것 같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단순하게 사는 걸까?

단순하게 산다는 것이 흔히들 말하는 단순한 사람이 사는 방법은 아닐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의 말처럼 많은 책에서 인생을 단순하게 살라고 말하는 책들은 많다

너무 많았었다 지금도 계속 나오고 있고 앞으로도 나올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사는 것이 단순하게 사는 것인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 책은 내가 본 책 중에는 이 책이 첨이다

 

이 책에서는 인생은 단순하게 사는 구체적인 방법이 100가지 나온다

크게는 3단락으로 나눠지는 이 100가지 방법을 다 따라 할 수는 없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난 지금 나는 몇 가지는 공감이 갔고 실천하고 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것은 모든 음료수는 물로 바꿔라~ 이다

평소에 나는 물을 거의 마시지 않는 편이다

하루 종일 물 한잔 마시지 않고서 커피와 탄산음료, 주스 등을 마시면서 지냈었다

하지만 이 책의 이 부분을 읽은 어제부터 커피가 먹고 싶거나 주스를 마시고 싶을 때면 냉장고에서 물을 꺼내마시고 있다

 

이 외에서 옷장을 정리하는 방법부터 애완견을 기르는 방법까지 소소하다면 소소하지만 인생을 간략하고 단순하게 사는 구체적인 방법이 나온다

읽다 보면 많은 부분은 미국에서 전문직을 가진 부유층의 주인공이 자신의 생활에서 느낀 점을 얘기라는 것이라 공감이 간다기보다는 좀 거리감도 많이 느껴졌다

하지만 거부감이 드는 부분도 많지만 내가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것들도 많아서 읽다 보면 실용적이라고는 생각도 들었다

자신이 복잡하게 살고 있어 힘들다는 누군가가 있다면 이 책은 괜찮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