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의 언덕 - 그린북스 32 그린북스 32
에밀리 브론테 지음 / 청목(청목사) / 1990년 9월
평점 :
절판


친구와 함께 읽었던 책이다

"제인 에어"의 작가와 자매인 에밀리 브론테의 단 하나뿐인 소설이다

친구는 제인 에어를 읽고 나는 이 책을 읽었다

왠지 뻔한 연애소설일 거라는 생각에 "제인 에어"는 읽고 싶지가 않았다

 

이 소설의 주인공인 히스클리프의 광기 어린 모습들은 어딘지 섬찟한 느낌마저 들었다

어린 시절 캐서린의 아버지가 한 고아 소년을 집으로 데려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고아 소년의 이름은 히스클리프~

캐서린의 아버지는 히스클리프에게 애정을 다하려고 하지만 그럴수록 그녀의 오빠 힌들리는 히스클리프를 학대하고 싫어한다

읽는 내내 조마조마했고 또 그들의 이루어지지 않는 사람이 안타깝다기보다 무서웠다

 

특히 케서린에 대한 히스클리프의 사랑은 그녀가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님에도 상관없이 이어지는 모습은 정말 경악스러웠다

사랑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읽는 내내 뭔가가 뒤에서 잡아당기는 듯한 섬찟한 느낌이 들었다

내게 이 폭풍의 언덕은 명작이 아니라 한편의 공포소설이었다

하지만 내용이 내용인 만큼 흡입력은 대단했다

사랑으로 인해 그 주변 사람들까지도 파멸로 이끄는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사랑을 읽으면서 과연 이런 사랑이 존재할까 싶은 생각까지 들었었다

 

사람은 늘 꿈꾼다

누군가가 나를 죽도록 사랑해주기를~~

하지만 이 소설을 읽는다면 그런 생각을 하지 않을 것이다

뭐 물른 소설이기는 하지만 이 소설의 주인공들은 하는 것은 사랑이 아닌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