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일기 소담 베스트셀러 월드북 14
S.타운젠드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째인지~

아니 올해 들어서 답답한 맘에 기분전환이나 할 생각으로 방 구조를 바꾸고 싶었지만 일이 많아질 것이 겁이 나서 참고 있었다

봄이라 방 구조를 좀 바꿔보려고 책상을 옮겼는데 책상 뒤에 가려진 책장에서 발견했네요

아주~ 오래전에 읽은 책이기는 하지만 다시 발견하니 너무나도 반갑네요

주인공 소년의 기상천외한 생각들은 지금 읽어도 어이가 없고 웃음이 나네요

 

이 책을 고등학교 다닐 때 읽었었는데 시간이 이렇게 흐른 뒤에 다시 발견하게 되다니 참~

사춘기 소년의 엉뚱함이 듬뿍 묻어 나오는 비밀일기~

너무 재밌어서 속편까지 구해서 읽었는데

이 책이 지금도 나오는군요

 

영국의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공황이나 실업문제 등 그때는 단순하게 웃기는 코믹 소설이라 생각하고 읽었는데

지금 다시 읽으니 단순하게 그렇지마는 않네요

소년의 상황이 지금의 우리 청소년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 소설 속 소년의 신선하고 유쾌한 사고방식은 아직도 통하는 것 같아요  

그때는 보이지 않았던 현실세계에 대한 비꼬임도 있어 더욱 새롭게 느껴지네요

 

첨엔 앞에 몇 페이지만 보고 덮을 생각이었는데 읽다 보다 방 치우는 것은 뒷전으로 하고 푹 빠져들어 버렸네요 ㅎㅎ

같은 책인데 이렇게 다른 느낌이 나다니~~

참 신기한 생각이 드네요

문득 예전에 다 읽었다면서 박스에 넣어두었던 많은 책들을 다시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따사로운 4월의 봄날~

10여 년 전에 만났던 유쾌한 영국소년과의 재회로 유쾌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