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화 비밀 2 - 신화 상징 우리가 아직 몰랐던 세계의 교양 10
사라 카 곰 지음, 신윤경 옮김 / 생각의나무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양장본의 근사한 그림책~

서양화는 그리스 로마신화의 내용을 주제로 그린 작품을 뺀다면 아마 별로 남지 않을 것 같다

물른 근대 이전의 이야기이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도 주로 이 시대 그림이니까 별로 상관은 없지만 말이다

나는 근대화 이전의 서양화를 좋아한다

근대화 이후의 야수파나 추상파의 그림은 봐도 별로 감흥도 없고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지 않게 되었다

 

이 책은 내가 좋아하는 그리스 로마신화의 내용이 여러 화가들의 손에 의해 어떻게 표현되어 왔는가를 보여준다

하지만 이 책은 겉보기만큼 내용이 실속 있는 편은 아닌 거 같아 실망스럽다

그림에 대한 설명도 자금까지 내가 읽은 서양화에 대한 책들에 비교하면 식상하고

보는 내내 더욱 나의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작품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다른 작품들을 이야기하는 케이스가 너무나 많은데 정작 그 그림은 없다

그림을 보고 그 그림에 대한 설명을 읽어도 겨우 이해가 되는데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 그림이 어떤 그림인지조차도 모른 채 글을 읽는 답답함이란~~

게다가 이 책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이해할 생각이라면 포기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그리스 로마신화에 아주 정통한 사람만을 위한 서양화 책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면서도 무슨 말인지 모를 것이다

첨 이 책을 봤을 때는 양장본의 깔끔하고 뭔가 있어 보이는 서양화 책이었다

하지만 다 읽고 난 지금은 겉만 번지르르한 싱거운 맛을 지닌 과일 같은 느낌이다

신화 부분도 그림에 대한 부분도 식상한 설명들을 읽다 보면 기왕 시작한 책이니 다 읽어야 한다는 의무감과 시간 낭비라는 생각의 교차점에 자주 서게 되었다

물른 내가 좋아하는 주제이고 또 기왕 읽기 시작한거니 다 읽기는 했지만

이 시리즈를 전부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은 다시 생각해봐야겠다로 바뀌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