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그림으로 읽기 - 그리스 신들과 함께 떠나는 서양미술기행
이주헌 지음 / 학고재 / 2000년 7월
평점 :
절판


내가 좋아하는 미술서적 작가인 이주헌의 작품이다

내가 좋아하는 작가와 내가 좋아하는 주제가 만난 너무나도 보고 싶었던 책이다

책을 손에 들고 느낀 그 기쁨이란 ㅎㅎ

드디어 읽기 시작했는데~~

어린 시절 나도 작가처럼 초등학교 때 첨으로 교실 뒤에 책 몇 권 꽂혀있던 학급문고에서 우연히 발견한 그리스 로마를 읽으면서 나의 신화여행을 시작했다

 

이 책은 저자가 아이들 셋을 데리고 떠나는 가족여행의 기록 같은 책이다

첨 저자의 알게 한 "50일간의 유럽 미술관 기행"에서도 느낀 거지만 정말 시기심이 들 정도로 부러웠다

그리스를 시작으로 터키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영국까지 신화에 관련된 유적과 박물관과 미술관을 탐험하는 여행 기록지이다

물른 작가의 전문분야인 미술작품에 대한 해설과 작품의 제작 배경을 들려주고 또 그리스 신화와의 관련과 유적과 문명에 대한 이야기는 상당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고대 그리스의 신전과 유적 등에서 찍은 작가의 가족사진을 보면서 부럽다는 생각에 집중이 힘들었다

차라리 가족 이야기와 가족사진을 실려있지 않았다면 휠씬 읽기가 수월했을 것이라는 삐딱한 생각마저도 들었다

작가와 가족들이 직접 발로 다니며 경험한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나 나오던 유적들과 그 신들의 일상을 그린 유명한 명화들과 조각상들~

가끔씩 해설과 작품이 한 페이지에 있지 않아 조금 번거롭게 느낀 점 또한 있었다

 

읽는 내내 이 가족들에 대한 부러움이 나를 힘들게 하기도 했지만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인 만큼 재밌었다

아주 오래전부터 나의 간절한 소원이었던 여행을 실제로 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갈 수 없는 나의 현실이 더욱 암담하게 느껴진다

내 예상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라 좀 머뭇거리게도 했지만 늘 읽기만 하던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련된 작품들을 한 곳에 모아놓고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신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한 번쯤 읽어볼 만하다

특히 박물관과 유적지의 개장시간까지 꼼꼼하게 기입되어 있어 혹시나 나중에 이 책을 모티브로 여행한다면 괘나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