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별 세계 거장들의 그림책 1
파블로 네루다 지음, 남진희 옮김, 엘레나 오드리오솔라 그림 / 살림어린이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파블로 네루다~

칠레의 유명한 시인인 작가가 쓴 작품들을 나는 좋아한다

네루다는 지식인이면서도 혁명가였다

그의 시를 읽으면 그의 풍부한 지식과 주변을 살피는 섬세한 감성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그래서 나는 네루다의 시를 좋아한다

 

첨 이 책의 존재를 알게 된 것은 우연히 구입한 책과 함께 받은 출판사의 알림판 같은 것을 보고서였다

네루다가 쓴 어린이를 위한 동화~

막연한 궁금함과 읽고 싶다는 호기심으로 욕심이 생겼다

일단 아이들 용이라니까 내가 조카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았다

하지만 네루다니까 너무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앞섰다

 

책을 보고 많이 놀랐다

책의 사이즈나 모양이 꼭 유아용 책 같아서 ㅎㅎ

내가 예상했던 작은 사이즈의 조금은 두께도 있는 그런 책을 예상했는데 말이다

너무나 커고 너무나도 얇은 책은 읽기도 전에 나를 이렇게 많이 당황시켰다

 

내용은 뭐 간단하다~

한 소년이 하늘의 별을 따다가 자신만의 별로 숨겨둔다

하지만 자신의 자리에서 떠나온 별은 슬퍼한다

원하던 별을 손에 넣은 소년은 행복하기는커녕 불안함에 힘겨워진다

소년이 별을 다시 풀어주자 별은 다시 찬란한 빛을 내며 소년의 곁을 떠나간다

 

아무리 원하는 것이라도 곁에 두어서는 안되는 것이 있다

소년의 곁에서 빛을 잃어가는 별처럼 말이다

꽃은 꺾어서 가져오는 것보다 그냥 그 자리에서 향기를 맡고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이 가장 현명한 일이다

 

사람 사이 역시도 그런 거 같다

어느 선을 넘어버리면 서로가 불행해진다

모든 것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있을 때 가장 아름다운 것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했다

 

하지만 책 자체는 솔직히 별로이다

유아용 같은 디자인에 비해 책의 내용이 그렇게 쉽게 이해 가는 편은 아니다

내용은 좋았다

읽다 보면 동화라기보단 꼭 네루다의 시를 한편 읽는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