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미용 스타일링 - 그루밍과 트리밍, 쇼 클립, 스탠더드 스타일 Pet's Better Life 시리즈
펫라이프 해피트리머 지음, 김민정 옮김 / 보누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지난달 친구가 와서 친구네 부모님댁에 방문하게 되었다

작년 11월 친구네 부모님이 사시는 곳이 재개발 지역으로 되면서 사시건 집을 파시고 여러 곳을 알아보다 우리 동네로 이사를 오셨다

친구와는 고교시절부터 서로의 집에서 자주 자기도 하면서 지냈기 때문에 나도 친구의 부모님을 자주 뵈었었다

 

우리 부모님과는 겨우 얼굴만 아시는 사이이지만 우리 동네로 이사 오시면서 아는 집이 우리 집뿐이라 괘 떨어진 거리에도 이사떡을 가지고 인사를 오셨었다

답례로 드리려고 바디세트를 장만해두고 친구가 오면 인사도 할 겸 갈 생각이었다

그 후로 몇 번인가  친구가 우리 집에 오기는 했지만 정작 부모님댁에는 가지 않아서 이사 선물은 계속 미루어졌다

 

그러다 지난달 친구가 온 김에 얼른 갖다 드리기로 하고 새로 이사한 집에 방문했다

예전에 살던 집에 비하면 휠씬 좋았고 이사한 집에서 몰티즈가 한 마리 있었다

예전에도 개를 키우시기는 했지만 밖에서 키우기만 하셨는데 이제는 집안에 작은 강아지를 키우고 계셨다

나도 평소에 강아지를 좋아해서 녀석과 놀아주었더니 친구가  냄새난다, 씻겨라 등등 투덜거리니 강아지와 잘 놀아주는 나의 방문이 더욱 반가우셨던 것 같다

 

이 작은 강아지를 보고 있자니 집에 있는 우리 개들이 생각났다

애완견이 아니라서 밖에서 키우고 있지만 엄마 개는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털 자체가 원래 윤기가 흐르는 예쁜 털이라 여전히 예뻤지만 딸인 슬이는 털이 지엄마를 닮지 않고 털이 엉퀴어서 엉망이다

 

샾에 데려가려고 해도 근처에는 없어서 엄두가 나지 않아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더욱 심해졌다

어머니는 보기 싫다고 구박만 하시고 ㅠ,ㅠ

아기 때는 얼마나 예뻤는데~~

친구네 애완견보다 휠씬 우리 강아지가 예뻤는데 커기도 컸고 관리도 한번 제대로 받지 않아서 엉망이 된 것이다

 

그래서 이번 여름에 어느 정도 집에서 다듬고 난 후에 샾에 데려갈 생각을 하고 있었다

사람도 그렇지만 개도 꾸미기 나름이다

지난번에 "삼시세끼"의 애견 밍키도 주인 잘 만나서 시골개가 샾에 다녀오니 한결 예뻐졌지 않은가 말이다

그러다 이 책을 발견하고 이거다하고 ^^

 

물른 애견미용이 책으로 본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개들의 미용 방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공부할 수 있으니 우리 집 개들의 미용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책에는 애완견들의 미용관리 방법에 대해 나와있다

푸들과 요크셔테리어, 포메라니안, 몰티즈 빠삐용까지 과 다양한 견종들에 대해 관리 방법도 다양하게 털관리뿐만아니라 이빨이나 발톱 관리 등에 대해서도 나와있어 쓸모 있는 정보가 괘 있었다

 

집에 있는 강아지들은 그냥 시골집에서 키우는 아이들이라 이 책에 실려있는 종 중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 것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그나마 생김새나 털의 상태 등을 생각하고 찾아보니 뒷장에 있는 노퍽 테리어가 그나마 비슷한 형태를 한 것 같았다

3가지 방법이 나오는데 그중에 두 번째 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다음에 강아지샾에 갈 때 책을 가지고 가야 할 거 같다

 

집에 강아지들을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한 권 정도 소장해두어도 괜찮은 책인 거 같다

애완견에게 맞는 스타일링을 찾는데도 좋지만 한편으로 귀여운 강아지들의 모습도 맘껏 볼 수 있는 책이었다

그런데 한편으로 이 책에 실린 강아지들이 이 책에 실리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해당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