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여왕 컬러링북 아름다운 고전 컬러링북 2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글, 이수희 그림, 최연순 옮김 / 북로그컴퍼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달 전에 일본 애니메이션 "눈의 여왕"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어린 시절 집에 있던 안데르센 전집을 분명 없이 다 읽었는데 이 "눈의 여왕"이라는 작품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

작년에 '겨울 왕국"이 히트를 치면서 이 "눈의 여왕"이  겨울 왕국과 관련이 있는 작품인 것처럼 말해서 그러려니 했었다

 

그런데 정작 애니메이션을 몇 편을 보니 겨울 왕국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안데르센의 동화라는 것이 기억이 났다

'게르다와 카이'라는 이름도 낯설었다

젤다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게르다라고 되어있다

컬러링 북이기는 하지만 일단은 동화부터 먼저 읽어보았다

아마 이 책에 나오는 눈의 여왕이 "애니메이션 겨울 왕국"의 엘사의 모티브인 것 같다

 

지금까지 컬러링북들이 그림만 가득한 책들인데 비해 이 책은 동화를 읽으면서 색칠을 할 수 있어 어린아이들도 재밌게 할 수 있고 어른들은 어린 시절의 동화를 다시 읽으면서 그 시절을 떠오리며 컬러링으로 힐링까지 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느 정도 색칠이 되어 있어서 늘 색상을 고민하게 되는 나로서는 앞의 부분을 보고 도움을 받기도 했다

 

괘 오래전에 자신만의 동화책을 만드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이 책을 보니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원래 있던 동화에 그림에 그저 컬러링만 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뭔가 책이 완성되어가는 느낌이 기존의 컬러링북과는 다른 성취감이 들었다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색칠을 하다 보면 책도 읽게 되니 괜찮은 독서방법 중 하나인 것 같기도 하다

이 책이 시리즈 중에 이미 나와있는 어린 왕자도 재밌을 것 같고 나올 예정이라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