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인테리어 팁 30 - 30일만 따라하면 건강, 사랑, 재물이 쌓이는 풍수인테리어
박성준 지음 / 니들북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생각해본다~

아마 예전이었으면 "풍수지리~ 그거 다 미신이야. 과학적 근거가 어디 있어??" 하면서 이런 책은 거들떠도 보지 않았을 것이다

토종비결이니 점이니 등등 몽땅 그런 식으로 생각해 버렸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어른이 되어가면서 아니 세상에 대해 하나 둘 더 알아갈수록 세상일이 책에서 나오던 과학만으로는 안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과학적으로 설명해봐라~"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었던 어린 시절의 나의 맹목적인 믿음이 과연 옳은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세상 어떤 것도 영원한 것은 없다

옛날 사람들이 사실로 믿던 천동설이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게 지동설로 밝혀진 것처럼 말이다

 

운명~

이 한 단어에 많은 것들이 담겨있는 것 같다

'운명은 개척하는 것이다'라고 말하지만 사실 그'개척'또한 운명이 아니었을까??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사람이 있고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일이 술술 잘 풀리는 사람이 있다

운명이 있기는 있나 보다~

아니 확실하게 존재하지 않고서는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인생을 산다는 것이 말이 될까~~

하는 생각이 내가 살아온 시간과 경험에 비례하는 것을 느낀다

 

이 책을 보고 오랜만에 친구들에게 연락을 해본다

이 책 속에 나왔던 인테리어 팁들 중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나는 대로 하나씩 알려주었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예전에는 잠을 잘 때 머리를 두는 방향이 북쪽만 아니면 된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이 책에서는 서쪽이 안 좋다고 나온다

나도 그렇지만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서쪽으로 자는 지인들이 있어 당장 다른 방향으로 바꾸라고 했다

 

현관의 거울에 대한 이야기도 다른 책에서 봤던 것들과 달라서 의아했다

대문에 대한 이야기며 주방의 위치, 거실에서의 소파의 위치에 대한 이야기며, 공부방의 책상의 위치 등 좋다는 이야기보다는 금기시되는 부분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것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친구들도 이런 것들을 알려주니 고마워했다

 

큰 공사가 필요한 부분은 무리겠지만 작은 소품 하나로, 가구의 위치는 바꾸는 정도는 당장에도 할 수 있는 것이니까~

100% 믿고 안 믿고를 떠나 굳이 안 좋다는 것을 할 필요는 없고 좋다는데 안 할 이유도 없으니까~~

오랜만에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고 운명을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바꾸고 싶어 열심히 읽고 따라 해야겠다

 

[이 글은 니들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