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표지에 저자가 축제를 즐기러 갔었던 도시들이 나열되어 있다
브레겐츠나 몽트뢰를 제외하면 다 이름을 알고 있는 도시들이라 익숙하다
특히 베로나와 루체른, 에든버러는 무슨 축제인지도 책을 보기 전에 알고 있었다
특히 스위스의 작은 도시 루체른에서 열리는 음악축제는 클래식 음악을 아는 사람들에는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축제일 것이다
몇 년 전에 봤던 "꽃보다 항배'의 여행지 중의 한 곳이기도 했던 작은 호수 도시 루체른은 아름다운 풍광도 인상적이지만 매년 열린다는
클래식 음악제가 특히 유명하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 루체른보다 브레겐츠의 음악제가 더욱 인상적이다
호수가가 아닌 호수위에 무대를 만든다는 것은 이야기만 들어도 신기해서 상상이 되지 않는다
저자가 봤었다는 오페라 <안드레아 세니아>의 커다란 목욕탕 세트를 실제로 봤었다면 정말이지 감탄이 절로 나왔을 것 같다
프랑스의 화가 자크 루이 다비드의 마라의 죽음으로 모토로 한 무대 세트가 호수 위에 만들어졌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감이 올라간다
우리 돈으로 180억이 들었다는 이집트를 무대로 <아이다>의 거대한 무대를 미국을 배경으로 재편집한 장면은 사진으로만 봐도
압도적이다
평소에도 오페라 아리아를 듣는 것을 즐기고 있다 보니 저자의 말처럼 이탈리아어를 조금씩 공부하고 있다
이 책에 나오는 베르디의 <아이다>도 그렇고 <노부코> 푸치니의 <라보엠>이나 <나비부인>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페라는 대부분이 이탈리아 태생이다
가사를 알아듣지 못한다고 즐기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사를 알아듣는다면 즐길 수 있는 폭이 넓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이 글은 해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