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와 수다 떨기 1 명화와 수다 떨기 1
꾸예 지음, 정호운 옮김 / 다연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지난 주말에 조카를 데리고 영화 "바티칸 뮤지엄'을 보러 갔다

이 영화의 예고를 보는 순간 아이들을 다 데리고 가려고 생각했었다

평소에도 아이들에게 명화나 그 그림을 그린 화가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려주는 편이다

바티칸 뮤지엄에 소장되어 있는 미술품들을 3D 화면으로 만날 수 있고 멋진 해설도 들을 수 있다니 ㅎㅎ

 

하지만 당일에 다른 일이 있어 큰조카만을 데리고 영화를 보러 갔다

오랜만에 함께 외출하는 거라 서점에 한 번도 간 적이 없다는 조카를 데리고 시내의 큰 서점에도 가고 카페에도 가고 급하게 영화 시간이 되어서 뛰어다니기도 했다

방학이고 영화도 영화인지라 아이들을 데리고 온 학부모님들이 많을 거라 예상했는데 일요일 오후의 그 극장에 아이는 조카뿐이었다

 

10명 남짓한 관람객의 숫자도 의외였고 어린이 관람객이 없다는 것도 의외였다

영화를 보던 중간에 옆자리에 조카를 보니 재미가 없는지 계속 과자를 먹고 있었다

교육에 좋은 영화이기는 하지만 아이들이 보기엔 역시 어려운 주제였던 것 같다

거기에 비하면 이 책은 아이들이 읽기에도 재밌어 보인다

 

저자의 말대로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이야기해주는 명화라 불리는 그림들에 대한 이야기며 그 그림을 그린 화가들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은 만만하게 들려주어 재밌었다

그동안에 읽었던 미술에 대한 책들은 주로 전문가들이 쓴 책이라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이해하기 쉬운 말로 이야기해주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지금까지 읽었던 명화에 대한 책들이 지식을 얻기 위한 강의를 듣는 것이었다면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편안하게 수다를 떠는 느낌으로 읽을 수 있었다

 

[이 글은 책콩서평단으로 다연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