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시간을 멈춰 세우는 동유럽 2 - 헝가리, 루마니아 In the Blue 4
백승선 글.사진 / 쉼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지난번에 이 책의 1권을 읽었었다

몇 달이나 지난 것 같아 지금은 어느 나라가 나왔는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한다

서평단 활동을 시작한 지 만 2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다

대학에 들어간 이후로는 딱히 공부하는데 필요한 책을 제외하고는 거의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다

어린 시절부터 책을 많이 읽는 편에 속하기는 했지만 책을 읽는다는 것 자체에 대한 즐거움보다는 뭔가를 하나를 더 알아야 한다는 지적 욕심이었다

 

책 읽기 자체에 즐거움을 알기에는 아직 먼 듯하다

하지만 서평단 활동을 하면서 많은 책들이 새롭게 나왔다는 소식을 알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은 점이다

늘 보던 책 종류만 보고 보던 작가만 보았던지라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신간을 먼저 읽을 수 있고 또 소장할 수 있었다

대학시절부터 책을 소유하는 것이 왠지 부질없는 행동 같아 되도록이면 책은 도서관을 이용하자는 주의여서 읽은 책이 방에 있다는 것에 처음에는 위화감마저 들었다

 

이 책 인 더 블루 시리즈도 서평단 활동을 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다

작은 사이즈로 나라별로 각각의 여행하는 책이다

독일, 쿠바, 제주도 등등 이 책을 통해 다양한 나라와 다양한 곳을 여행한 기록들을 볼 수 있었다

리스트의 나라이자 부다와 페스트가 있는 헝가리~

코마네치와 드라큘라의 나라로만 알려져 있지만 중세의 멋진 거리가 있고 음악당이 있으며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는 보석 같은 나라 루마니아~

저자의 시간을 멈춰 세우는 동유럽 2권을 통해 이 두 나라의 멋진 곳을 둘러볼 수 있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