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심리학 - 자존감 도둑과 영혼 살인마에 관한 보고서
김현철 지음 / 북뱅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처음에는 무슨 이야기인가 했었다

정말 뱀파이어의 심리에 대한 책인가하고 읽기 시작했는데 그게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책에서 말하는 세 종류의 종족 즉 뱀파이어와 인간 그리고 처음 들어보는 종족인 뎀파이어~

이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공포영화나 판타지 영화 속의  피를 빨아먹고 박쥐로 변하는 뱀파이어가 아니 인간의 심리적 상태를 말하는 것 같다

 

뱀파이어 종족은 흔히 생각하는 지금 사회를 이끄는 지도자들을 말하는 것 같다

물른 지도자 계층이 전부 뱀파이어 종족에 속한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자기들만의 소속감이 강한 그들이 과연 심장이 살아있는 휴먼 족이 자신들과 같은 계급에 있는 것을 용납할 수 있을까??

 

첨에는 그저 재미난 이야깃거리로 읽기 시작한 책이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책이다

인간의 이기적인 심리를 뱀파이어라는 괴물을 통해서 이렇게 알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된다는 것도 결국 인간의 마음속에 살아있는 괴물 뱀파이어 즉 남의 피를 빨아먹음으로써 생명과 자존감을 무너뜨리고 결국은 자신과 같은 종족으로 만들거나 죽여버리는 이기심의 발현이라 생각된다

 

자살과 자해의 근본적인 차이에 대한 글은 예전에도 생각한 적이 있었지만 이 책에서 체계적으로 알수 있었다

자해를 하는 사람들은 절대로 자살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다

친구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하면 자해가 무슨 자살의 전초적인 단계인 것처럼 말하곤 했었는데 저자의 글을 통해 이 둘이 근본적으로 다른 출발점을 지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책을 읽다 보면 잠시 멈춰 생각하게 된다

지금의 나는 뱀파이어와 댐파이어,,휴먼 이 세 종족 중에 어디에 속하는 걸까??

그리고 내기 지향하는 것은 이 세 종족 중에 어느 종족일까??

심장은 살았지만 뱀파이어들에게 이용당하는 휴먼족이 되고 싶다고 말할 수 있을까~~

 

이 책을 통해서 사람의 심리에 대해, 조직과 인간과의 관계가 인간을 어떻게 조종하는지 등 다양한 심리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덤으로 다양한 영화 이야기도 재밌었다

보지 않았던 영화가 많아서 제대로 이해는 되지 않았지만 나중에 언급된 영화를 보고 싶어졌다. 

 

[이 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