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슈퍼 리딩 시사.상식 훈련 Speaking + - 시사.상식으로 훈련하는 영어 원서 읽고 말하는 기술!! 영어 슈퍼 리딩 훈련
Minhee Lee 지음 / 키출판사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어제 오후 서평단으로 받아서 공부하고 있던 이 책으 리뷰를 써야했다

늘 후기를 작성하던 인터파크에서 글쓰기 오류가 나서 되지 않았고 그 순간 의욕도 멘탈도 붕괴되었던 것 같다 ㅋㅋ

늘 하던 패턴이 무너지면 그 후유증이 오래가는 거 같다

정신력이 약해서 그런가??

 

뭐 이건 직작에 미리 써놓지 않고 늘 기일에 맞춰서 아슬아슬하게 써던 스스로의 버릇을 탁해야할 것이다

이 책을 보면 예전 생각이 났다

대학시절에 시사영어사에서 나오는 영어 매거진중에 "시사영어"라는 책이 있었다

팝송도 실리고 생활회화도 있고 뉴스듣기도 있었다

 

지금도 그렇겠지만 뉴스는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다

CNN뉴스를 들으면서 정확한 앵커의 발음을 알아듣기 위해 온 신경을 곧두세우고 열심히 듣곤 했었다

영어 발믐 공부도 공부였지만 그 당시의 시사 상식도 알 수 있어 좋은 교재였었다

그 시절에 긴 통학시간을 그 영어테이프가 늘어나도록 들었던 기억이 지금도 나고 그 시절에 외웠던 팝송을 지금도 따라 부르고 있으니까 말이다

지금도 나오는 걸로 아는데 확실치는 않다

 

이 책은 그동안 키출판사에서 자주 봤던 어린이 영어 책이 아닌 조금 상급단계인 책이다

소개글대로 일단 주제가 다양해서 읽는 재미가 있고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어휘에 대해서도 새롭게 접할 수 있으며

단순하게 영어공부를 위해 시작햇지만 다양한 새로운 사실들도 알 수 있어 일석이조인 셈이다

 

 

책은 괘나 다양한 분야의 주제들을 길지 않게 다루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읽고 밑에 있는 문제도 풀어가며 생각보다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다

책을 반정도 보고 나서야 원어민발음을 들을 수 있는 다운로드가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왠지 내 컴이 이상한지 주소를 아무리 넣어도 되지 않았다

뭐가 문제일까??

듣기 CD가 없어서 아쉽다고 생각하던 차라 다운로드가 안되니 정말 갑자기 잘 보다가 할 기운이 떨어진다

 

 

그러다 방금 다시 들어가니 이제야 되는 것이 아닌가 ㅎㅎ

눈으로 읽고 소리내서 읽고 들어보고 하니 좋은 것 같다

1. 본문읽기

2. 본문아래의 문제풀기

3. 직접 말하기(써보기)

 

책을 반이나 가까이 보고 나서야 들으면서 써보기를 하고 있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확실히 공부하는 효과는 큰 것 같다

길지 않은 문장들이라 읽는데는 별로 신경이 쓰이지 않았지만

듣고 써보기는 역시 만만치가 않은 것 같다

책을 그냥 편한대로 보기 보다는 앞부분의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그대로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기께에도 사용방법이 있듯이 책에도 그 책에 맞는 사용방법이 있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확인하게되는 것 같다

 

[이 글은 키출판사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