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세계 일주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20
쥘 베른 지음, 정지현 옮김, 천은실 그림 / 인디고(글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은 꿈꾸는 일이 아닐까?? 생각했었다

세계 일주~~

하지만 어른이 되어가면서 누군가는 이 꿈을 현실로 만들어내지만 누군가는 그 꿈마저도 잊어버리고 만다 아니 잊어버리고 싶어 한다

이룰 수 없는 꿈은 더 큰 상처가 된다는 것을 알기에~~

 

이 책의 내용은 전혀 모른 체 그저 낯익은 제목과 작가만으로 한 번은 읽어보고 싶었었다

아주 오래전 어린 시절에 일요일 아침에 하던 애니메이션을 잠깐 본 것이 내가 이 작품에 대해 아는 전부이다

몇 년 전에 읽었던 하이디로 그렇지만 이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로 어린 시절에도 읽지 못 했던 작품들을 이렇게 읽어보고 있다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영국의 신사 필리어스 포그가 자신이 속한 클럽의 회원들과의 내기에서 시작된다

늘 정확한 그는 면도에 사용하는 물의 온도가 다르다는 이유도 단 한 명뿐인 하인을 해고했고 새로운 고용인을 고용한다

바로 그 고용인이 이 80일간의 세계 일주에서 가장 많은 트러블을 일으키는 프랑스인 파스파르투이다 

주인을 만난 첫날~ 앞으로의 변함없이 나날들을 기대했던 그에게 주인은 세계일주라는 말도 안되는 모험으로 그를 끌어들인다

 

영국 신사들의 내기에서 시작된 포그 일행 80일간의 세계 일주에 의도하지 않게 동행하게 된 형사 픽스와 나중에 인도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여인 아우나 부인까지 4명이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일들이 그려졌다

빡빡하기 그지없는 여행 일정이나 각지에서 일어나는 트러블도 흥미로웠지만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주인공 필어어스 포그의 한결같은 성격이었다

자신의 여행을 방해하는 많은 사건과 사고들에 흔들림 없이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결코 남의 탓하거나 하지 않는 그의 태도는 부럽기까지 했다

작은 일 하나에도 한없이 흔들리기만 하는 지금의 스스로에 대한 반성하는 마음도 들었다

 

기차 시간이 늦어도 느긋하게 카드놀이를 즐기고 바쁜 일정 속에서 위험에 빠진 인도 여인을 구해 그녀의 안전을 책임지고 자신의 일정에 트러블을 일으키는 하인에게도 한없이 인정을 베풀고 나중에는 자신을 잡으러 온 형사까지 일행으로 함께 다니는 모습을 보면서 저런 여유로움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해보니 그가 여행에서 만난 많은 사람들이 그로 인해 많은 돈을 벌었고 행복해진 것 같다

결과적으로 그는 여행을 통해 내기에서는 이겼지만 경제적인 이득은 없었다

하지만 자신을 사랑하는 여인을 만났고, 자신에게 더없이 충실한 친구를 가지게 되었으니 여행이라면 누구에게도 빠지지 않게 많이 한 모차르트의 말대로 여행은 해볼 만한 것이라 생각된다.   

 

[이 글은 글담인디고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