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유럽여행 - Study & Fun
정용숙 지음 / 아주좋은날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많은 여행기를 읽었다

여행기를 읽는 것은 바로 지금 여행을 갈 수 없는 현실에서 잠시나마 원하는 곳으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내게는 일종의 대리만족 같은 것이다

예전에는 주로 유명인사 특히 세계적인 대문호인 괴테나 헤르만 헤세, 안데르센 같은 사람들이 쓴 문학적으로 가치가 있는 여행기를 주로 읽었었다

 

지금처럼 여행이라는 것이 아무나 떠날 수 있는 것이 아니었던 시기에 대작가들의 여행기를 읽으면서 그 시대의 사람들의 살아가던 모습들이나 문화들도 알 수 있고 무엇보다 대문호라 불리는 그들의 진솔한 글을 읽을 수 있어 그들의 소설이나 희곡 등 작품을 읽는 것보다 휠씬 재밌었다    

그 시절에 비하면 요즘은 여행은 그다지 특별한 일이 아닐 수도 있다

그러고 보니 지금까지 읽었던 여행기들의 저자는 학생부터 주부까지 참으로 다양했다

대부분이 호텔에서 편안하게 묵는 그런 여행이 아닌 발로 찾아다니는 살아있는 여행을 한 그런 이야기들이었던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이번 이 책은 다른 여행기들과는 차별점이 확실히 있다

현직 영어선생님의 영어 연수로부터 시작되는 여행의 시작은 단순하게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보고 싶은 곳을 보는 그런 여행과는 달랐다

이 책을 보면서 이런 코스도 있구나 싶었다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거기에 맞춰 관광도 하고 역시 선생님이라 그런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예전에는 미술관이나 박물관 그리고 음악회 등 유럽이라고 하면 이런 위주의 여행을 하고 싶었었다

하지만 이 여행기를 보면서 기왕이면 이분처럼 영어공부며 골프나 승마 등 그 나라의 문화도 배울 수 있는 코스로 가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기 코스들도 많다고 하니 찾아보고 자신에서 맞는 코스를 정해서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유럽 여행이라고 하면 여유롭게 박물관이나 미술관 투어만 생각했었는데 저자를 따라서 어학코스를 떠나보고 싶어진다

그리고 늘 생각하는 것이만 이런 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경제적 여유도 있어야겠지만 그것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이다

"용기~~"  어디든 떠날 수 있는 용기와 직접 부딪히면서 경험하는 것에 대한 호기심+용기가 참으로 부러웠다

 

[이 글은 아주좋은날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