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슬립 1
스티븐 킹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븐 킹이라는 이름을 오랜만에 들어본다

작가의 작품은 어쩌면 책보다 영화로 더 많이 접했었다

지금은 아련하게 기억나는 그린마일의 마지막 장면~~

소재도 해석도 독특해서 스티븐 킹 원작의 영화를 즐겨 봤고 챙겨 봤었다

작가의 소설도 괘 읽은 기억이 나는데 너무 오랜 전이라 제목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최근 들어 소설은 거의 읽지 않지만 예전에는 시드니 셀던이나 스티븐 킹, 그리고 의학 미스터리로 유명한 로빈 쿡의 작품들을 참 많이도 읽었던 기억이 난다

 

언제부터인가 소설보다 역사, 인문, 예술에 관한 책을 주로 본 것 같다

그래서인지 이 무더운 여름에 만난 스티븐 킹의 작품은 반가웠다

어쩌면 어린 시절처럼 밤새도록 책 한 권을 다 읽을 수 있는 그런 열정을 느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었다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이 앞의 작품 "샤이닝"의 후속작이라는 것을 알았다

찾아보니 괘 유명한 영화였다

알프레도 히치콕 감독에 책 니콜슨 주연으로 가장 무서운 영화 중 한편이라고도 한다

아무래도 책을 읽기 전에 앞부분인 "샤이닝"이라는 작품을 먼저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영화를 찾아서 보았다

 

영화를 보고 나서야 지금까지 읽은 부분들이 이해가 되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꼬마 대니가 끔찍한 기억을 가지게 된 이유며 그가 왜 이 현재의 상태가 즉 알코올 중독이 되었는지 이해가 되었다

이 닥터 슬립은 댄이 일하는 요양원에서 댄이 사람들의 임종을 도와주는데서 붙은 별명이다

댄의 고양이 아지가 병실을 찾아가면 그 병실의 환자는 임종에 임박했다는 것이고 간호사들은 당연하게 댄을 부른다

 

금주 모임에도 나가고 자신과 같은 능력이 있는 빌리를 만나고 더 이상 떠돌이 알코올 중독자가 아닌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또 친구로 살아가던 댄에게 이상한 메시지가 온다

"아브라"

이 꼬마 아가씨에게 오는 메시지는 댄에게 특별한 일이지만 그렇게 자주는 아니니 별로 신경 쓰지 않았다

 

"샤이닝" 능력을 가진 사람들과 그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먹이로 삼는 트루 낫이라는 의문의 집단~

그들이 찾은 새로운 먹이가 바로 "샤이닝"능력이 뛰어난 "아브라" 였고, 예전에 오버록 호텔에서 요리사 딕이 자신을 도와준 것처럼 댄도 아브라를 도와주기 위해 아브라의 능력을 알고 있는 금주 모임에서 만난 의사 존과 빌리에게 도움을 청한다

빌리에게 아브라의 경호를 부탁하고 자신과 존은 트루 낫에게 희생된 야구소년의 글로브를 찾아 떠난다   

2권은 아마도 트루 낫과 아브라의 두고 벌이는 싸움이 주 내용일 것 같다

 

[이 글은 민음사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