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파바로티의 위대한 녹음 50 [2 for 1]
파바로티 (Luciano Pavarotti) 테너 / Decca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올해 생일이었다

이 나이에 생일을 축하한다는 것도 우습지만 단 한 명의 친구와는 서로의 생일을 아직도 꼬박꼬박 챙기고 있다

지난겨울 친구의 생일에 선물한 것은 내가 좋아하는 유럽의 클래식 음악에 대한 책 2권이었다

내 주위에서 클래식 음악이며 미술에 관심이 많은 유일한 친구이다

 

고교시절 내가 이 근사한 목소리를 가진 이탈리아 할아버지를 처음 알게 된 것도 이 친구 덕분이다

고교 1년 생일선물로 받은 것이 파바로티 테이프이었다

카루소, 남몰래 흘리는 눈물, 별은 빛나건만 등등 지금도 그 목소리를 기억한다

그 테이프로 인해 나는 파바로티의 팬이 되었고 3테너와 여러 오페라 아리아 등 성악이라는 음악에 입문을 하게 되었다

 

그 후로 도밍고나 카레라스 등도 자주 들었지만 역시 파바로티의 청아하면서 힘 있는 목소리는 언제 들어도 기분이 좋아진다

이제 그때 받은 테이프는 들을 곳을 잃었고, 목소리의 주인공은 이 세상 사람이 아니게 되었지만 여전히 그의 노랫소리가 가끔 그리워진다

 

생일 얼마 남지 않은 날 친구에게 가지고 싶은 것 없느냐고 전화가 왔다

파바로티~~

그리고 생일 당일 늦은 오후에 이 음반을 선물로 받았다

받자마자 바로 들었다

유명한 오페라 아리아가 실린 첫 번째 CD와 그의 목소리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낯익은 이탈리아 가곡들과 그 외의 팝이 실린 두 번째 CD까지 열심히 들었다

한동안 라디오를 통해서 밖에 듣지 못 했던 이 목소리가 참으로 그리웠나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