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재밌어서 밤새읽는 수학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
사쿠라이 스스무 지음, 김정환 옮김, 계영희 감수 / 더숲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에 재밌어서 밤새 읽는 지구과학이야기를 읽으면서 이 재밌어서 밤새읽는 시리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수학,화학, 물리가 기존에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다음에 도서관에 가면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에 초 재밌어서 밤새읽는 수학이야기를 먼저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그냥 재밌어서 밤새읽는 수학이야기 2권이 아닌 "초"가 붙는 것이 재밌었다

작가도 책에서 말하지만 예전에 일본드라마를 볼때면 말 앞에 "초"가 붙이면 엄청나게 또는 대단한 이런 강조의미가 더해진다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이야기보다 얼마나 더 재밌기에 "초"가 붙을까 ㅎㅎ

기대가 더욱 커진다

 

시작부터가 흥미진진하다

복권과 도박중에 어느쪽이 수익률이 좋을까? 역시나 돈에 관계된 부분이라 시선을 잡아끈다

예전에 복권에 당첨될 확륭이 벼락받을 확룰보다 낮다는 이야기를 우스개소리로 한적이 있다

우리나라에서의 도박은 별로 좋은 이미지는 아닐 것이다

정선에 있는 도박장에서 패가망신한 사람들 이야기는 심심치 않게 들었기 때문이기도 하고 원래 도박이라는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일본드라마나 미국드라마를 보면 도박은 그리 어두운 분위기만은 아니다

우리나라의 노래방정도의 오락이미지인데 왜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이런 나쁜 이미지인지 생각해보니 좀 이상하다

 

여기서는 복권과 도박중 도박의 손을 들어준다

에서 게임을 할때 계속해서 배로 배팅하는 필승방법도 있다

물른 조건과 룰에 따라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말이다

가장 확실하게 승리하는 방법은 딜러가 되면 된다고 한다

예전에 V라인을 미인의 특징으로 보고 그것을 이용한 광고를 많이 한적이 있다

"미인각"좌우 눈썹의 끝과 입술의 끝이 이루는 각이 45도일때 가장 미인으로 보인다고 한다

메이크업을 할때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전자계산기를 이용한 숫자 맞히기도 흥미로웠다

마방진이라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 너무나 많고 다양한 마방진을 잡할 수도 있었다

지정된 공간에 정사각형을 채우는 재미난 "이사벨부인의 작은 상자"는 보면 볼수록 신가했다

지금도 새로운 것들이 나온다고 하니 더욱 신기하다

사라진 별을 수학으로 찾았다는 이야기는 예잔에도 읽은 적이 있다

하지만 궤도에서 사라진 우주선을 수학으로 찾았다는 이야기는 이 책에서 알게되었다

그외에도 다양한 수학에 관한 이야기들을 읽느라 밤을 새지는 않았지만 한번에 다 읽어버렸다

오랜만에 연필을 쥐고 연습장에 문제를 풀어가면서 재밌게 읽었다

 

[이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