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bus 중학영어 종합독해 0권 예비편 - 중학 내신 독해 서술형 평가 대비 종합서 (중학 내신 리딩의 모든 것) Englishbus 중학영어 종합독해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전에 우연히 key출판사에서 나오는 영어학습서인 미국교과서로 읽는 영어시리즈를 만나게 되었다

첨에는 별 생각없이 늘 나오는 영어학습서중 하나라고 생각했다

그래도 미국교과서라는 말이 나오니 뭔가가 다른가 싶은 호기심에 서평단에 응모했었다

 

지금처럼 영어를 유치원때부터 아니 더 어릴때부터 배운 것은 아니자만, 중학교 3년 ,고등헉교 3년, 대학교 4년까지 장작 10년을 학교교육을 통해서 영어를 배웠지만 정작 외국인을 만나면 혹시나 눈이 마주칠까 피하기 급급한 것이 나를 비롯한 우리세대가 배운 영어교육의 현실이다

대학을 졸업하기 전까지만해도 딱히 외국에 나가 살것도 아니고,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할것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영어를 중시하는 사회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 시절만해도 영어는 누군가와 말하고 듣는 소통의 수단이 아닌 그저 좋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주요과목중 하나일뿐이었다

 

큰조카가 5살때 집근처에 영어학원이 새로 생겼다면 보낸다는 언니의 말에 솔직히 좀 오버한다라고 생각했었다

한글도 겨우 뗀 5살배기 꼬마에게 영어학원이라니~~

그것이 별써 7년전의 일이다  

그래도 5살때부터 영어학원을 다닌 조카는 이제는 길에서 외국인이 길을 물어와도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당당하게 알려준다

대단한데~ 그동안 돈들인 보람이 있네~~ ㅎㅎ

그렇게 뿌듯함으로 조카를 바라보는 일은 이제 너무 자주 일어나서 그냥 그런 일과가 되어버렸다

 

그렇게 승승장구하던 조카의 영어공부에 브레이크가 걸린 것은 작년부터였다

듣기,말하기,읽기 등등 수준이 한단계 한단계 높아지면  드디어 영어문법을 시작한 것이다

빨간기본영어,맨투맨 등등으로 나의 학창시절을 괴롭히던 영어문법이라는 괴물이 드디어 조카의 앞에도 모습을 드러낸 것이었다

영어로 된 문장을 읽고 제대로 독해를 하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문법이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영어공부를 한다는 것은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위한 것인데 이부분에서도 문법과 독해는 마스터해야만 하는 것이다

 

수동형이니 자동사니 하는 말 자체도 여려워하다보니 조카는 그동안 재밌어하던 영어에 대한 흥미마저 잃어가는 것 같았다

그때쯤 우연히 알게된 미국교과서 시리즈를 공부하면서 조금씩 다시 재밌게 공부하는 것 같았고 이제 곧 중학생이 되니 독해가 더욱 중요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독해를 재밌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았다

문장도 어렵지 않고 조카와 함께 한단락 한단락 예문을 읽고 해석도 해보고 관련 문제들 풀어나가고 관련부분에 실린 문법적인부분까지 간략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 더욱 맘에 들었다

조카도 이제 키출판사의 영어교재를 괘 다양하게 접하다보니 익숙해져서 더욱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다

예비중학생들을 위한 책이기는 하지만 영어독해의 필요성을 느껴 시작하는 성인들에게도 괘 괜찮은 교재인 거 같다

 

[이글은 키출판사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공부하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