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18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김미조 엮음, 규하 그림 / 인디고(글담)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의 대문호 세익스피어의 작품중에 가장 유명한 작품을 꼽으라면 바로 이 로미오와 줄리엣이 아닐까~

세익스피어는 몰라도 로미오와 줄리엣을 알테니 말이다

영원한 사람의 대명사 로미오와 줄리엣~

하지만 이 작품이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에 들어가지 않는 작품이라는 것은 처음 알았을 때 놀라웠다

너무나 유명한 작품이기에 당연히 들어가리라 생각했었다

 

내가 처음 이 작품을 알게된 것은 책이 아니었다

읽지 않았지만 읽은 것처럼 잘 아는 그냥 그런 작품에서 고교시절에 고전영화를 통해서 제대로 내용을 알게되었다

친구가 올리비아 핫세가 줄리엣을 연기했던 고전영화를 보고 싶다는 말에 함께 보았다

그때는 왜 이런 고리타분한 영화를 보나 했었다

뭐 여주인공이 이쁘기는 했다

로미오는 전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말이다 

 

그 다음으로 만난 것은 90년대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로미오를 했던 영화였다

이 영화는 머큐쇼가 괘나 인상적이라 기억이 많이 남았다

하지만 이렇게 유명한 작품이지만 한번도 책으로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었다

그러던 차에 이 아름다운 고전시리즈에서 로미오와 줄리엣이 나왔다길래 이 기회에 읽어보고 싶었다

세익스피어의 작품을 읽을때면 늘 희곡이라 읽다가 포기하곤 했었는데 2년전인가 "하이디"를 읽으면서 알게된 이 시리즈는 책도 귀엽고 그림도 있어 일단 읽기가 수월했다

 

고리타분하게 느껴져기쉬운 고전이 이렇게 작고 아담한 귀여운 책으로 나오니 작품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 좋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의아했던 점은 파리스가 로미오의 칼에 죽는 것이었다

영화를 본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나지 않는건지 영화에서는 파리스가 살았던 걸로 기억나는데 말이다

금발의 곱슬머리를 한 미남 로미오와 검은 생머리의 미녀 줄리엣은 사랑이야기 로미오와 줄리엣을 이제라도 제대로 책으로 읽었다는 생각에 뿌듯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