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약 장난꾸러기 메메 시리즈 1
마크 서머셋 지음, 로완 서머셋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동화는 어린 양 메메가 칠면조 칠칠이에게 치는 장난으로 시작된다

너무나 심심했던 어린 양 메메가 칠면조 칠칠이를 만나 똑똑하고 영리하게 만들어주는 약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말에 솔깃해진 칠면조 칠칠이는 메메가 권한 약을 의심쩍지만 먹는다

하지만 그 약은 똥이었고

먹어본 후에야 속을 것을 안다

이를 본 메메는 칠칠이가 똥이라는 것을 알았다는 것이 똑똑해졌다는 증거라고 한다

장난이 성공했지만 다시 심심해진 메메에게 염소 빌리가 다가오면서 끝을 맺는다

 

아이들 동화라고 해서 귀여운 이야기를 기대했었다

뉴질랜드 포스트 어린이 도서상 수상작이라고 하길래 꼬마들 동화지만 뭔가 감동을 주는 이야기일거라 상상했는데 읽어보니 ㅎㅎ 황당했다

솔직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읽지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어린이 동화이고 그림이 귀엽지만 비위가 상했다

 

아무리 어린이 동화라고해도 이런 내용을 읽게한다는 것이 좀 꺼림직하다는 것이 솔직한 감상평이다

아마 요즘 우리사회에 만연한 이지메가 떠올랐기때문일 것이다

그저 귀여운 어린 양 메메의 장난이라고는 하지만 정도가 심한 것 같다

책표지의 주의사항이 확 와닿는다

아무리 심심해도 이런 장난을 친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아마도 메메가 아이였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생각마저 들었다

하지만 그림은 정말 귀여웠다

 

[이글은 북극곰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