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설렘으로 집을 나서라 - 서울대 교수 서승우의 불꽃 청춘 프로젝트
서승우 지음 / 이지북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인태양광자동차경주대회~

책을 읽는 내내 이 긴 단어가 입에 맴돌았다

이 책의 저자인 서승우교수는 세계최초로 이 대회를 연 분이라고 한다

이 대회는 경기도 화성에서 작년 2012년 열렸다고 한다

공대교수님이 쓴 에세이라 솔직히 어려울거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책은 저자의 일상생활에 대한 에세이 부분과 무인태양광자동차경주대회에 대한 글들이 같이 나온다

우리나라 최고의 명문대학의 교수로 학생들을 데리고 처음으로 치르는 경기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론적인 것은 잘 모르지만 열정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함께 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멋있었다

저자는 자신들의 학생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려준다

 

톨스토이나 한비자,제갈량에 대한 이야기들을 예로 들어 자신이 하고 싶은 말들을 들려준다

특히 단락의 끝부분에 실린 톨스토이의 "살아갈 날들을 위한 공부"라는 책에 나오는 구절들을읽을 때마다 그 책을 찾아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갈량에 대한 이야기들은 나 역시도 제갈량에 대한 책은 왠만하면 다 읽었던터라 많은 부분 아는 이야기라 그리 신선하지 않았지만 다시 한번 제갈량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솔직히 이 책을 읽고 뭔가 큰 것을 느꼈다거나 하는 것은 없엇다   

그저 부분부분적으로 새로운 것들을 알 수 있었고 저자가 자신이 하는 공부와 일을 그리고 자신의 학생들을 무척이나 아낀다는 것은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공학자라 공학쪽 지식이 많을 거라 예상했는데 인문학쪽지식이 많아서 읽는 재미도 있었고 그리 어렵지 않게 읽었던 것 같다

 

[이글은 자음과 모음 리뷰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