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2 - 변화의 힘 마시멜로 이야기 2
호아킴 데 포사다.엘렌 싱어 지음, 공경희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에 이 책을 제목을 들었을때 마시멜로 이야기라~ 내가 아는 그 하얗고 달콤한 마시멜로~

겨울에 가끔 사 먹는 외국브랜드의 코코아에 들어있는 그거말인가??

아니면 그 눈이 일자인 토끼캐릭터인가??

그렇게 제목도 제대로 알지 못했던 이 책을 이제 이 두번째 이야기를 끝으로 세권다 읽었다

우연히 서평단으로 읽게된 세번째 이야기를 시작으로 지난주에 첫번째 이야기 그리고 이 두번째 이야기까지 다 읽게 된 셈이다

 

도서관에서 이 책을 찾았을떄 솔직히 너무 낡고 지저분해서 다른 책이 있었다면 그 책을 빌려왔을 것이다

지난주에 첫번째 이야기를 빌릴때 이 두번째 이야기를 함께 빌릴 수도 있었지만 책의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서 컼퓨터상에 있다고 나온 또 다른 한권에 희망을 걸고 1권만 빌렸었다

하지만 1권을 다 읽고 다시 찾아간 서가에 내가 두고갔던 그 낡고 지저분한 2권만 남아있었다

직원에게 물어볼까하다가 번거롭다는 생각에 그만두고 이 낡디 낡은 두번쨰 이야기를 빌려왔다

읽는데만 지장이 없다면 도서관입구에 있는 책소독기에 두번이나 소독을 했지만 여전히 찝찝했다

 

책을 읽는데는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토요일 밤과 일요일 새벽에 걸쳐 금새 다 읽었다

책의 시작은 첫번째 이야기에서 조나단의 회사를 그만두고 대학에 들어간 찰리가 졸업을 하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대학을 다니는 동안 마시멜로 전도사로,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한 찰리는 졸업생 대표가 되었고 연봉이 높은 회사에 취업도 되었다

두번째로 높은 연봉을 제시한 슬로우 다운사의 입사했고 신입사원중에 유일하게 개인사무실을 배정받는 행운도 누리게 된다

 

하지만 내일을 위해 마시멜로를 참으라고 친구들에게 전도하던 찰리는 졸업생 대표가 된 기분을 내느라 어머어마한 경비를 지출한다

그것도 아직 구경도 하지못한 자신의 연봉을 염두에 두고 고급 아파트와 차를 구매하고 자신이 참아왔던 마시멜로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어버린다

나중에 회사에 들어가 일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연봉이 자신의 계산만큼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고 일 또한 자신의 생각만큼 쉽게 풀리지 않는다

 

학생시절 단골로 다니던 식당의 웨이트리스 제니퍼도 찰리의 마시멜로 이야기에 감명을 받고 자신의 꿈을 위해 돈을 모으고 있지만 찰리가 친구들에게 한턱을 쏘는 자리에서 카드가 결재가 되지 않고 이 일을 계기로 두 사람을 내기를 하고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동지가 된다

회사에서는 찰리의 마시멜로 이론을 높이 평가한 사장님이 아들의 진로로 고민중인 자신의 아내와 아들을 찰리에게 보내 상담하게 한다

상사의 아내와 아들을 상대로 상당하는 것은 학창시절 친구들을 상대로 하는 것과는 달리 그들 힘들게 하고 찰리는 심사숙고한 뒤 그둘의 차이를 알게된다

그리고 그들의 상담이 자신의 회사생활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사실에 더욱 부담은 커진다

 

찰리의 문제점을 느낀 조나단은 찰리에게 직접적인 조언을 하지 읺은 채 그에게 문제를 내준다

조나단에게서 받은 문제를 풀던 중에 찰리는 자신의 문제점을 명확하게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처음엔 자신의 이야기를 들으려하지 않던 사모님과 사장님의 아들에게 매번 메세지를 남기고

그의 노력은 첨엔 전혀 효과가 없으나 나중에 자신들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게하는 계기를 주게된다

 

조나단에게서 배운 마시멜로 이야기에서 자신의 삶을 바꾸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삶까지 바꾼 찰리는 또 다른 자신의 꿈을 위해 오늘의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참으며 내일 자신이 먹을 수 있는 두배의 마시멜로를 기대하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늘 오늘에 안주하고 싶어하는 자신을 보게 된다

이렇게 세권의 마시멜로 이야기는 다 읽었다

하지만 다시 세번째 이야기는 다시 읽을 생각이다

차례대로 읽는다면 처음 읽엇던 세번째 이야기를 좀 더 깊이 이해하고 감동을 받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