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우 치는 밤에 - 가부와 메이 이야기 하나 아이세움 그림책 저학년 22
키무라 유이치 지음, 아베 히로시 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 나오는 이 동화책이 서평단에 올라왔길래 궁금하기도 해서 응모를 햇었다

역시 드라마의 영향력은 대단한가보다

애들 동화책에 그렇게 많은 응모자가 모여든 것을 보니 대단하구나 싶기도 하고 당첨이 힘들겠다는 생각도 했었다

드라마를 보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애니메이션이 있었다

책도 찾아봤는데 집근처 도서관에 있으면 한번 보고 올까했는데 아쉽게도 이 책은 없었다

아마 드라마에서 이렇게 인기가 좋으니 곧 들어오지않을까 싶다

 

드라마 속에서 주군이 아직 1권도 다 읽지 못했다고 하는 어려운 양장본 책을 운좋게 당첨이 되어서 받게되었다

어머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당첨된 책이라 더욱 기대가 컸다

마지막 6권까지 읽은 주군의 고모가 눈물을 흘리던 장면이 기억이 난다

결국 함께하지 못하는 걸까??

애니메이션에서는 둘이 행복하게 달을 바라보면서 끝이 나던데 책은 아난기보다

그런데 어느분의 글을 읽다보니 일본에서만 7권이 나왔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처럼 해피엔딩이라고 한다

 

주군의 태양에서 너무나도 많이 나온 책이라 내용은 특별한 것이 없었다

폭풍우가 심하게 치는 밤에 우연히 한 언덕의 작은 오두막으로 비를 피해 들어온 작은 염소와 역시 비바람을 피해 들어온 다리를 다친 늑대가 서로의 존재를 모른채 대화를 나누게 되고 서로 비슷한 점이 많다며 친근함을 느끼게 되고 다음날 다시 만나기로 하고 헤어진다

가부와 메이라는 이름도 어느쪽이 염소이고 늑대인지도 아직 나오지 않는다

아이들 동화중에서는 괘 유명한 책이고 작가 또한 유명한 사람인거 같았다

그림이 상당히 특이한 것같다

스크래치기법을 이용한 그림들을 특이해서 눈길을 끌었다

 

[이글은 한우리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