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지우고 남은 것들 - 몽골에서 보낸 어제
김형수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람이 지우고 남은 것들~이라는 제목도 맘에 들었고 지금까지 여행에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지만 주로 유럽지역과 중국지역에 대한 책들이었다

몽골여행기는 첨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고 낯익은 작가라 더욱 기대가 컸다

 

작년에 읽었던 징기스칸에 대한 소설 "조드"의 작가가 이 책의 저자이다

그러고보니 소설 조드에서도 징기스칸이나 자무카등 주요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초원에 대한 이야기였던 것 같다

아마도 이 책을 읽으면서 소설의 부분부분을 떠올려서 더욱 그런 이미지가 강해진 것 같다

 

저자는 몽골에 10여차례를 다녀왔다고 한다

예전에 좋아하는 여행관련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에서도 몽골편이 나왔었다

물에 관한 이야기며 차,게르,양들에 대한 특별한 애정 등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읽을때마다 그때 본 장면들이 떠올랐다

"마렵다"의 어원도 재밌었다

"말을 보러 가다"가 "마렵다"변하게 된 이야기는 한번도 생각하지 못한 것이라 더욱 재밌었다

저자가 동행한 분들이 학자분들이라 저자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또한 심오있는 이야기들이었다

 

소설 "조드" 에서 펼쳐졌던 아름다운 몽골의 초원을 다시 한번 그려보게 되었다

아름다운 별들이 너무나 맑게 반짝이는 몽골의 초원에서 초원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생활을 보고 이야기하는 저자의 몽골여행은 부러웠다

책 곳곳에 실려있는 아름다운 사진들을 감상하는 것도 멋진 시들을 읽는 것도 좋았다

대담부분을 보면서 조드라는 소설의 탄생에 대해서도 조금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이글은 자음과 모음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