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는 왜 내 편이 아닌가 - 우리의 습관을 좌우하는 뇌 길들이기
이케가야 유지 지음, 최려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처음에는 제목만으로 단순하게 재밌는 책일거라고 생각했다

당연히 분야로 나눈다면 심리학에 대학 책일거라 생각했다

심리학+자기계발~

책을 읽다보니 물른 심리학적인 부분도 자기계발서 비슷한 부분도 있었다

책은 단순하게 심리학적으로 뇌를 다루고 있지는 않아서 더욱 신선했고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사람의 신체에서 뇌가 자치하는 부분은 결코 크지는 않다

하지만 그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뇌가 결국 사람을 지배하고 있다는 사실은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다

책에서는 저자가 연구한 분야의 많은 연구들이 재밌게 설명되어 있다

어떤 부분에서는 지금까지 당연히 뇌가 지배한다고 생각햇던 많은 부분들이 뇌 역시도 지배당하고 있다고 사실도 있어 흥미로웠다

 

책은 한권을 다 읽을때까지 참으로 재밌고 신기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이야기들이 나와서 지금은 일일이 다 기억은 하지 못하지만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아니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다양한 사람의 뇌와 인체의 신비에 대해서 알수 있엇다

책을 다 읽으면서 가장 충격을 받았던 부분은 인간의 뇌에 신과의 연결부분이 있다는 사실이었다

신학이나 종교 관련된 이야기들을 재밌게 읽기는 하지만 신의 존재나 그 존재에 대한 신빙성에 대해 회의적이었던터라 더욱 신비롭게 다가왔다

지금까지 스스로의 의도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나의 의도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은 신기했다

마지막으로 저자의 의도는 전혀아니었겠지만 심란했던 마음이 조금은 이 책을 읽으면서 편안해졌다

 

[이글은 위즈덤출판사사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