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의 힘 -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변화의 시작
웨인 W. 다이어 지음, 김아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괘 유명한 자기계발서 분야의 저명인사라고 한다

책앞에 인쇄된 광고글에 "자기계발서의 관점과 역할을 바꿔놓은"이라는 글귀가 일단 눈길을 끈다

저자의 이름도 저자의 전작이라는 "행복한 이기주의자"도 알지 못한다

하지만 괘나 많은 자기계발관련 도서를 의도해서 또 의도치않게 참 많이 접했고 그중에 몇권은 괘 큰 동감을 느꼈었다

 

자기계발서라는 종류의 책들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저자들은 자신의 현재에 만족하는 흔히 말하는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성공한 사람들이다

이 책의 저자 또한 자신의 환경을 이겨낸 성공한 사람이다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 직업의 대명사인것처럼 여겨지는 교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그는 많은 경제적 부를 쌓는다

 

중간에 칼러사진들이 있어서 먼저 보게되었다

그런데 이건 느낌이 좀 싸하다~

종교계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 사진들을 보는 순간 머뭇거렸다

간증~ 신의 존재를 다른 이들에게 말하는 집회를 아주 예전에 몇번인가 참여한 적이 있다

꼭 그때 본 신실한 종교인들의 모습을 이 책에서 보게 된 것 같았다

이런 종교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책을 읽기도 전에 책에 대한 곤란함을 느껴졌다

하지만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변화의 시작을 나도 느껴보고 싶었다

책을 보기전에 이런 선입견은 좋지 않다는 것을 그동안의 경험으로 잘 알고 있고 저자에 대한 대중의 평가를 믿고 일단 읽어보기로 했다

 

자신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지금의 자신을 만든 저자는 한마디한마디가 확신에 넘쳤다

물른 자신이 그것을 이룬 사람이니 이 자신감은 당연한 일이다

"I'm that I'm"  이 말을 설명하는 부분에서 고개가 끄덕여졌다

"내가 바로 신이다"

늘 "~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만울 희망했던 지난날의 나자신에게 내가 꿈꾸던 것들이 다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고 그것을 확신하고 자신에게 암시하는 것만으로 그 바람이 이루어질지도 모른다는 것을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귀가 솔깃했다

 

언제나 부정적인 것 먼저 생각했던 나는 저자와는 반대되는 생활을 했던 것이다

일이 잘 되었을 때보다 잘못되었을 때를 먼저 생각하고 대비하는 것이 현명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도서관이 문닫을 시간까지 남은 마지막 이용자가 되어 이 책을 다 읽었다

당장은 저자처럼 나 자신에게 자신감을,자신감과 확신을 줄 주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저자의 말처럼 자신을 믿고 자신의 숨겨진 힘을 믿고 언제가 이루고 싶은 자신을 그리면서 하루하루 열심히 상상하고 확신하며 살다보면 언젠가 그 꿈이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가지게 노력해보고 싶어졌다

첨에는 광적인 종교인인가하는 의문으로 읽게 된 책이었지만 내가 곧 신인 종교의 광신도가 되는 것도  괜찮을지도 모르겠다는 결론을 얻었다

저자의 조언대로 잠자기전 나의 미래를,내가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을 그려보면서 말이다

 

[이 책은 21세기북스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