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을 찾아 떠난 여행 - 세상에서 영혼이 가장 따뜻해지는 곳을 찾아서
에릭 와이너 지음, 김승욱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아주 예전에 "테오의 여행"이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다

불치의 병에 걸린 조카 테오를 위해 그의 고모가 그를 데리고 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다양한 종교에 대해 알아거고 종교의식에 대해서도 공부하는 그런 책이었다

내가 읽을 당시에는 5권짜리 책이었는데 근간에 두권으로 다시 나온 책을 봤다

상권을 보고 낯익은 내용에 찾아보니 예전에 다 읽었던 책이라는 사실에 나의 기억력에 다시한번 감탄을 금치못헸다

다본책도 기억을 못하디니~~

 

신을 찾아 떠난 여행~

이 제목만 보면 유신론자 아니 신을 믿는 사람들은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세상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종교들은 자신들만의 유일신을 강조한다

이슬람교에서는 알라신을, 기독교에서는 하느님을,불교에서는 부처님을,힌두교에서는 브라흐만을 단일신으로 또는 제일신,으뜸신으로 모시고 있다고 알고 있다

예전에 기독교에서 전도를 받을 때 하느님의 존재에 대해 물었더니 사람들이 막막할 때 하는 말이 뭐냐고 "하느님 맙소사 또는 하느님 등등" 대답했더니 그것보라고 그것이 하느님이 존재한다는 증거라고 ㅎㅎ

인간은 언제나 급하면 하느님을 찾는다

그것보다 더 확실한 증거가 어디있냐고 하는 이야기를 실제로 들은 적이 있다

그때는 어이가 없어서 웃었지만 나중에 하나님과 하느님의 차이에 대해 어느 책에선가 읽은 기억이 난다

지금은 제대로 기억이 나지 않지만 확실한 차이가 있었다

 

이 책의 저자는 지금의 나와 비슷한 성향이라 더욱 공감이 많이 갔다

신을 믿는다는 것은 괘나 의지가 되는 일이지만 아무 신이나 믿을 수는 없다

책에서 저자가 경험한 다양한 종교들 중 기존에 알고 있던 종교들도 있고 이 책에서 처음 들어보는 낯선 종교들도 있었다

이미 알고 있는 종교라고 해도 그 종교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나 의식등을 읽을 수 있어 재밌었다     

저자의 여정을 따라가면서 고개를 끄적이기도 하고 의아해하기도 했다

신비함이 가득한 이슬람교의 수피븜,스스로의 자아성찰을 중시하는 불교 ,고통을 즐기는 좀 무서운 종교 카톨릭 프란체스토교회,듣고보도 못한 라엘교와 워카,근래에 장자를 읽어서 그런지 가장 흥미로웠던 됴교,언제 읽어돈 신기한 인류의 가장 오래된 종교인 샤머니즘,천재들이 많은 민족 조금 이기적인 유대인들의 종교 유대교 카빌라 등 다양한 종교들을 접할 수 있었다

이미 자신만의 신을 믿고 있는 사람들이라도 자신이 믿고 있는 종교의 신만이 아니라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신들에 대해 알 수 있고 타인의 종교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이글은 책종사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