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그리스 신화 2 - 올림포스 신들 어린이 고전 첫발 1
도나 조 나폴리 지음, 원지인 옮김, 크리스티나 발릿 그림 / 조선북스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지금까지 읽어왔던 그리스신화는 너무 많아서 수조차 기억나질 않는다

특히 근래에는 아동용 그리스신화가 많이 나와서 그책들을 한권 두권 읽는 것도 괘 재밌는 일이었다

2주전에도 만화로 된 그리스 신화를 읽었다

두껍고 그림이라고는 전혀 없는 책에서 시작한 나의 그리스신화에 비하면 요즘 나오는 책들은 내용도 쉽고 그림도 화려하다 

내가 흑백티브버젼의 그리스신화로 시작했다면 요즘 아이들은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디지털티비버젼의 그리스 신화로 시작하는 셈이라고 생각된다

 

"나의 첫 그리스 신화" 라는 이 책은 전3권이라고 한다 이 책은 두번째 책이다

이 2권에서는 8명의 신들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있다

가만히 보니 "아프로디테"를 제외하고는 모두 제우스 신의 자식들이다

하긴 뭐 신들과 영웅들 중에서 제우신의 자녀들이 한둘은 아니니까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글은 괜찮은데 그림은 익숙하지 않은 그림체라 그런지 눈에 거슬렸다

특히 "디오니소스"의 아기버젼은 좀 끔찍한 느낌까지 들었다 

 

첫번째에 나오는 아테나 여신의 탄생에 대한 부분이 내가 알고 있던 기존의 신화와 아주 조금 달라서 좀 의아했다

아테나의 어머니인 메티스에 대한 부분은 한번은 읽은 적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단순하게 제우스의 머리에서 태어났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말이다

그리고 헤파이스토스의 탄생도 제우스와 헤라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알고 있었는데 헤라가 혼자서 만든 자식이라고 한다

아주 예전에 지금은 고인이 되신 신화전문가 이윤기선생님이 신화에 대한 강의를 하신 것을 즐겨본 적이 있었다

그때 아프로디테의 허리띠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것이 생각났다

"유혹의 허리띠"라고 들었는데 이것을 헤파이스토스가 아프로디테에게 선물로 준것이라고 알지 못했다

 

게다가 헤파이스토스의 첫사랑이 아테네였다는 사실 또한 이 책에서 처음 알게되었다

그렇게 신화관련책들을 많이 읽었지만 아직도 모르는 부분들이 괘 많은 것 같다

그렇다면 결국 제우스와 헤라 사이에서 태어난 적자는 아레스뿐이었나보다

아폴론과 아르테미스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도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이야기와 조금 달라 의아했지만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완전히 다른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다른 점과 알지 못했던 점을 알게되어 더욱 좋았다

첨에는 단순하게 아이들이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서평단에 신청했지만 늘 그렇듯이 아이들보다 스스로가 더 재밌게 읽고 있다

신들에 대한 이야기도 재밌었지만 그들과 관련된 건축물이나 조각품,그림들에 대한 이야기도 읽을 수 있어 더욱 유익한 것 같다

 

[이 글은 책좋사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