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들리는 순간 - 인디 음악의 풍경들
정강현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당신이 들리는 순간이라~~

제목만 봤을때는 요즘 인기가 좋은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와 무슨 관련이 있나 싶었다

ㅎㅎ

전혀 아니었다

인디밴드의 모든 것이라고 한다

솔직히 인디음악에 관심이 전혀 없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흥미로운 책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나 역시도 인디음악에 관심이 전혀 없는 사람이다

일단 k-pop을 거의 듣지 않으니 인디음악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책을 보니 이름을 아는 밴드들이 괘 보인다

물른 음악까지 아는 밴드는 손가락에 든다

크라잉 넛,산울림,강산에,김광석 정도가 내가 음악까지 알고 있는 뮤지션의 전부이다

그외에 다른 밴드들은 이름은 들어봤지만 음악은 전혀 모르는 밴드거나 그나마 이름도 생소한 밴드 들이다

아주 예전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루시드 폴이라는 분은 몇번인가 본적이 있었지만 그분의 음악은 들은 기억이 없다

언젠가 누군가에게 이분이 우리나라 연예인중에 학력이 최고란 이야기는 언뜻 들은 기억이 있었는데 이 책을 보니 정말이지 대단한 학력의 소유자이다

서울대 졸업에 외국에서 박사학위까지 딴 사람이 왜 가수를 그것도 인디음악을 한다는 것인지 솔직히 잘 이해는 되지 않지만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역시 고김광석에 관한 이야기였다

인디음악에 대해 아는 것은 전혀 없지만 그래도 이 책을 읽으면서 부분적으로나마 조금은 알게 되었다

아이돌가수들이 일본이나 외국에서 인기가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인디밴드들도 외국에서 일본에서 인기가 있다니하니 잘은 모르지만 기분이 좋았다

인디라는 이름아래 활동하고 있는 실력있는 뮤지션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자신들의 음악을 연주할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이글은 자음과모음 리뷰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