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박물관의 비밀 3 - 케이론과 함께 떠나는 그리스 신화 박물관의 비밀 3
뮤세이온 글.그림, 그리스신화박물관 기획 / 케이론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여년전만 하더라도 신화의 신들을 이름을 줄줄 외우고 있는 나는 그다지 평범한 사림이 아니었다

가끔 도서관에서 만나는 사서분들이 그리스 로마 신들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바로 답을 하면

그저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아니라 별난책을 많이 읽는 사람취급을 받았었다

내가 처음 그리스 신화를 접하던 80년대에는 지금처럼 아이들용 그리스 신화관련 서적은 없었다

 

그러던 것이 만화로 된 그리스 로마신화가 나와서 하트를 치면서 그리스 로마신화는 어른들만이 읽는 교양서적이 아닌 초등학생과 한글을 아는 유치원생들도 읽는 책이 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지금도 새로나온 관련 책들을 꾸준히 보고 있다

가끔 도서관의 어린이 자료실을 가보면 수많은 종류의 그리스 로마 신화가 있어 몇권을 골라서 읽어보기도 한다

특히 조카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신화에 대해 자세히 안다는 것이 괘 유리하다

 

이 책도 첨에는 아이들이 읽으면 좋아할 거 같아서 서평단에 신청했다

토요일 오후 늦은 시간에 택배로 받아 바로 읽었다

앞에 1권과 2권이 있지만 딱히 모르는 내용도 아니고 이 책도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인지라 3권만 읽어도 충분히 재밌었다

단순히 신화를 만화로 보는 것이 아니라 신화속으로 들어가 신화속 인물들을 만나고 그들의 에피소드에 동참하는 주인공들을 통해 신화를 좀 더 재밌게 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그리스신화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영웅들의 스승인 케이론이 아이들의 안내자이자 조언자로 등장시킨 것은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았다

캐릭터의 원래 성격을 잘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이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