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의 봄 파랑새 그림책 97
이원수 글, 김동성 그림 / 파랑새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직접 받아보고 아~~ 하고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그림책이라 아이들이 보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신청했는데

보면서 드는 생각은 아이들이 이 책을 이해하고 감동을 느낄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었다

그저 이쁘다가 아닌 눈물이 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너무나도 그리움이 묻어나는 그림과 다른 글귀는 없이 단순한 동요 고향의 봄 가사만 적힌 이 책은 솔직히 아이들이 아닌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었다

 

단순하게 시골에서 자란 사람이라서가 아닌 우리나라 사람들이 지닌 공통적인 정서가 아닐까 생각되었다

물른 이 책에 나오는 그림같은 고향을 가진 사람들은 별로 없을 것이다

특히나 지금의 세대엔 말이다

하지만 누구나 돌아가고싶은 고향이라는 이미지가 지닌 모습이 바로 이 책에 실린 모습이 아닐까 싶었다

 

이 책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져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시골에서 자라긴 했지만 아니 오히려 그렇기에 더더욱 시골이라는 이미지에 대한 환상은 없다

아니 없었다

하지만 이런 시골이라면 생각해보니 내 어린시절도 이정도는 아니었지만 논두렁으로 밭두렁으로 이웃집 아이들과 어울려 뛰어다녔고 딸기밭에서 딸기를 따먹기도 하고 수박밭에서 익지도 않은 작은 수박을 따서 길가에서 먹기도 했었다

이제는 기억저편으로 사라져버린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남겨졌지만 말이다

고향의 봄도 생각나지만 "향수"라는 노래도 생각이 났다

정지용 시인의 시에 곡을 붙인 곡이라고 알고 있는데 그 시도 이렇게 예쁜 그림과 함께 책으로 나온다면 멋질 것 같다

 

[이글은 한우리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