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화석과 지층 WHAT왓? 초등과학편 15
황근기 지음, 조이랭 그림, 김정률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가끔 언니네 집에 놀러가거나 조카들을 데리고 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에 가면 그 유명한 why시리즈를 자주 본다

아이들 책이라고는 하지만 지금까지 내가 전혀 알지 못했던 사실들이 많이 담겨 있어 즐겨보는 편이다

가끔 보다보면 아이들이 이것까지 알 필요가 있나 싶은 부분들도 있지만 어른인 내가 보기에도 충분히 재밌고 다양한 정보들이 실려있다

 

이 책은 why가 아닌 wha?t 이다

앞표지에 초등과학 15라고 되어있는 것을 보니 이 책도 시리즈인가보다

주제는 화석과 지층~

한참 공룡에 관심이 많은 조카들이 좋아할 거 같아서 선물로 줄 생각으로 서평단에 신청했다

 

학교에서 과학발표대회의 대표가 된 민수~

아무도 나서지 않자 선생님은 한학기동안 청소면제라는 어마어마한 상품을 내걸고 이에 민수가 손을 든 것이다

주제는 화석과 지층~

집근처의 으스스 화석박물관으로 가서 움직이는 다윈동상을 만나 여러가지 화석과 지층에 관한 다양한 공부를 하게된다

이부분에서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가 생각나 좀 식상했지만 어차피 아이들용 책이니까 이런 접근도 괜찮은 것 같다

 

지층의 생성과 여러 원인으로 인해 생기는 다양한 지층의 변화 그 지층에서의 화석의 생성이나 다양한 화석들의 이야기를 재밌게 들려주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생각해보니 예전에 지구과학시간에 배운 것들이 많은 것 같은데 요즘은 이런 것들을 초등학교에서 배우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어려운 이름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예전에 배운 것들이 생각나서 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조카들이 다 이해하기는 힘들것같지만 두고 두고 읽는다면 학교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글은 한우리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