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의 두 얼굴, 사이코패스 (검정색 표지) - 내 안의 광기가 때로는 인생에 도움이 된다
케빈 더튼 지음, 차백만 옮김 / 미래의창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제목만 보고도 너무나도 읽어보고 싶었다

운좋게 신청한 서평단에 당첨이 되어서 너무나 좋았다

원래도 이런 류의 책을 좋아해서인지 무척이나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작가가 사이코패스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된 것은 자신의 아버지가 사이코패스였기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한다

책의 첫장에 작가는 자신의 아버지에 대해서 들려주었다

흔히들 "사이코패스"라고하면 양들의 침묵의 렉터박사나 아메리칸 사이코의 말끔한 변호사 그리고 실생활에서는 주로 연쇄살인범을 떠올릴 것이다

물른 그런 사이코패스들도 있다

하지만 범죄자와 사이코패스의 연관섬에 대해서는 좀 다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사이코패스들은 대단하 매력적이고 이성적이다

그들은 감정적으로 일을 해결하지 않고 늘 이성이 지배적이다

물른 사이코패스 성향이 짙다고해도 모두 그런 것은 아니다

어떤 법칙에든 의외성은 항상 존재한다 사이코패스에 한해서도 마찬가지다

 

이 책의 앞부분의 장례식에 대한 이야기는 속설이기는 하지만 참 충격적이다

어느 여자가 어머니의 장례식에서 멋진 남자를 만났고 그후에 그 여자는 자신의 여동생을 죽었다고 한다면 그 이유는?? 이런 물음에 우리는 흔히 여동생과 그 남자와 만남을 떠올릴 것인데 사이코패스들은 그냥 그 남자를 다시 만나기 위한 장례식이 필요해서 라고 답한다고 한다

물른 이런 이야기는 그냥 이야기이다

 

이런 질문하나로 사이코패스를 판단할 수도 없고 더 많은 조사와 관찰후에도 판단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말이다

이 책은 사이코패스에 대한 매력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나온다

책을 읽는 내내 사이코패스가 냉정한 미친 사람이 아니라 감정을 마음대로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솔직히 그런 면은 부러웠다

늘 감정적으로 일을 망치기 쉽상인 사람들에게 그런 능력은 가지고 싶은 것이니까 말이다

다양한 실험과 연구로 인한 결과를 들려주어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이글은 북곰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