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필수 영문법 Basic 1 - New 내신 서술형 평가 완벽 준비서 절대로 중학 영문법 1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살때부터 영어학원에 다녀 이제 5년이 조금 넘은 울 조카~

학교에서 하는 영어수업은 물른이고 학원에서도 학원밖에서도 말하기나 듣기에는 자신감이 넘치는 아이다

그런데 작년부터 문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거기서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초등학교 3학년밖에 안된 아이에게 명사니 과거형이니 하는 문법용어가 나오니 의미를 알기도 전에 이 어려운 단어앞에서 어쩔줄을 몰라 하는 것 같았다

 

모르니 어렵고 어려우니 점점 흥미를 잃어가는 것 같아고 언니가 걱정이 많이 되는 것 같았다

영문법을 제대로 알려주고 싶어도 나 역시도 생활영어는 그럭저럭해도 영문법은 누구를 가르칠 수준이 되지못하니 답답했다

그렇다고 영문법을 안하고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우리나라에는 없다

영어로 말하고 듣기만 하는 생활영어가 아닌 시험을 보고 점수를 따고 자격증까지 따야하는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에서는 영문법은 필수이다

미국의 할머니들이 글은 몰라도 말은 하듯히~~ 그런 수존이라면 차라리 맘이 편할 것도 같지만 기왕에 영어를 배우고 있으니 나중을 위해서 영문법을 제대로 익혀두어야한다

 

이 책을 첨 봤을때부터 조카에게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았다

영문법책이 다 그렇겠지만 이 책은 아이들이 거부감을 덜 느낄수 있도록 해설이 단순명료한 점이 일단 맘에 든다

스텝 0부터 스텝7까지 부분별로 나눠어져 있어 지루하지 않고

단계별로 공부할 수 있으니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바로 잡아낼 수 있었다

아이가 어직 어려서 한번에 이해하는 것은 무리지만 차근차근 공부하고 있고

적어도 영문법이 무섭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영어를 생활에 좀 더 유익하게 편하게 사용가기위한 기초공사같은 공부라는 것울 스스로 인식하는 것 같아 맘이 좀 놓였다

아이와 함께 공부하면서 나 역시도 약한 영문법을 이 기회에 조금이나머 공부할 수 있어 좋았다

 

[이글은 키출판사의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