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느끼는 시간 - 밤하늘의 파수꾼들 이야기
티모시 페리스 지음, 이충호 옮김, 이석영 감수 / 문학동네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어린 시절 그러니까 고교시절에 나는 천문학자가 되고 싶었다

프로 천문학자가 안된다면 그저 취미로라도 별을 보고 관찰하면서 사는 아마추어 천문학자라도 좋았다

그시절 내가 가장 바라는 것은 늘 사보던 과학잡지의 앞부분에 광고하던 첸체망원경이었다

함께 과학잡지책을 사보던 친구와 언젠가 꼭 망원경을 사서 함께 밤하늘 보자고 이야기하곤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는 나의 그 시절 내가 우주를 느꼈던 그 시간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을 가져본다

아마추어 천문학자인 저자 티모시 페이스와 책에실린 많은 우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우주를 향한 순수한 그들의 열정을 알 수 있었다

저자의 이름은 이 책을 통해 첨 알았지만 이 분야에서 알아주는 사람이라고 한다

앞으로 그의 저서를 찾아 읽어볼 생각이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아마추어 천문학자들이 등장한다

직업도 성격도 제각각인 그들이지만 우주와 별에 대한 열정만큼은 모두 대단한다

이런 그들을 모습을 보면서 다시 한번 밤하늘의 별들이 보고 싶어졌다

늘 바빠서, 시간이 없어서, 할일이 많아서 등둥 수많은 핑계를 대었다

이제는 그 많던 별자리들도 다 까먹어버렸다

하늘을 봐도 그저 내일 날씨가 어떨까? 나 비나 오지않을까? 하는 관심뿐이었다

예전처럼 별을 바라보느라 목이 아퍼서 긍긍하던 모습은 지금의 내게는 찾아볼 수 없다

 

책을 읽으면서 내내 우주를 별을 생각했다

옥상에서 돗자리를 깔고 누어서 밤새 별을 바라보던 그 시절의 나를~

그 시절 내가 바라봤던 밤하늘의 수많은 별들을~

지금도 그 별들은 그자리에서 나를 기다려주고 있는데~~ 하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읽다가 중간에 밖에 나가 밤하늘을 올려다봤다

초여름의 밤하늘의 참으로 언제봐도 근사하다

이제 나이가 들어 각자의 삶속에서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친구에게 권해보고 싶다

예전처럼 함께 옥상에 돗자리를 깔고 누워서 밤하늘의 별들을  보자고 말이다

 

[이글은 한우리서평단으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