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실 - 커피향을 따라 세상 모든 카페골목을 거닐다
심재범 지음 / 이지북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일단은 저자의 소개부터가 특이하다

커피에 관한 책을 냈으니 당연히 바리스타라고 생각했다

근데 앞장의 저자의 소개를 보니 "하늘을 날으는 바리스타"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다

아시아나 항공사의 승무원이라고 한다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바리스타 자격을 가지고 기내에서 서비스하는 항공사가 이분 덕분에 생긴 것이다

승무원이 되는 것도 힘든데 바리스타까지 대단하신 분이다

 

이 책은 저자가 다녀온 카페들의 이야기이다

유럽 특히 영국을 위주로 한 유명한 카페들, 기껏해야 스타벅스나 커피빈,커피베네 정도밖에 아는 커피전문점이 없는 나로서는 생소한 이름들뿐이었다

세계 바리스타 대회라는 것이 있다는 것은 예전에 어느 매체에선가 봐서 알고 있지만 그 위상이 이정도 일줄은 솔직히 생각지도 못했다

커피의 기본이 에스프레소라는 것도 첨 알았다

에스프레소하면 이탈리아가 떠오르는데 이책에서는 이탈리아의 커피는 소개되지 않아 아쉬웠다

 

영국,독일,오스트레일리아,미국,일본까지 유명한 카페들에 들러 그곳의 커피를 맛보고 카페들마다의 특징들을 들려줘서 재밌게 읽었다

이 책속에 나오는 카페들은 우리나라처럼 시내 즉 번화가에 자리잡은 곳도 있지만 한적한 동네에 자리잡아 지역주민들의 아지트같은 역할을 하는 곳도 있어 인상적이었다

지역주민과의 연계를 중요시하는 몇몇 카페들을  보면서 우리동네에 이런 맛있는 커피가 있고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카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물른 이미 있는데 내가 발견하지 못한 걸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가 바리스타가 커피콩에 대한 이야기나 커피맛을 표현할때 산미가 난다라든가 과일향이 난다는 이야기를 하지만 이런 카피맛을 본적이 없어서 신기하기만 했다

커피를 내리는 방식이라든가 커피기계에 대한 이야기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읽고서도 모르겠지만 커피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 수 있었다

먼곳까지 발품을 팔아가며 세계 곳곳의 맛있는 커피를 맛보고 그 커피를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는 저자의 모습에 향긋함이 느껴진다

마지막 일본편은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저자의 커피사람이 행복한 커피마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는내내 책가득 실린 예쁜 라떼의 사진들을 보면서 너무 마시고 싶어진다

 

[이글은 자음과 모음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