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지지 않은 밤과 하루
배수아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다 읽은 지금 생각해도 참 난감한 책이었다

읽는 내내 이해가 되지않았고 구성도 또한 읽기엔 만만치가 않았다

첨에 책을 받고 분량도 얼마되지 않는 소설책이라 다른 어려운 책을 읽는 중간중간에 편하게 읽으면 되겠구나~하고 생각했지만 나의 착각이다

 

두꺼운 역사책을 다 읽고나서 머리도 좀 쉴겸 읽기 시작한 이 책은 나를 아니 나의 머릿속을 혼란스럽게 했다

솔직히 작가가 말하고 싶은 것이 뭔지 모르겠다

마지막 장을 읽으면서 막막하다못해 먹먹한 느낌이 들었다

 

전직 배우이고 지금은 하나뿐인 오디오극장에서 사무원일을 하고 있는 김아야미

직원이라고는 김아야미뿐이 오디오극장의 관장

관장의 후배로 유학까지 다녀왔지만 이혼을 당하고 생계를 위해 아야미에게 독일어를 가르치지는 암에 걸린 여니

그리고 여니에게 임상실험용 약을 배달하는 부하

 

서로가 얽히고 얽혀 책을 읽는내내 앞뒤로 왔다갔다하면서 다시 재확인하고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고작 200페이지정도되는 소설을 이렇게 이해하기 힘들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한글로 된 책을 읽었는데도 뭔가 내가 뜻을 모르는 다른 말로 쓰여진 듯한 책이었다

최근에 내가 읽은 책중에 가장 난해한 책이었다

소설이라고 결코 만만하게 봐서는 안되는 책이다

읽는다면 읽는대로 대학시절 전공책을 보는 기분으로 정신을 바짝 차리고 읽어야하는 솔직히 나에게는 피곤함이 몰려오는 작품이었다

    

[이글은 자음과모음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