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달에 도서관에 신청했던 책이 들어왔다는 문자를 받고 에쿠니 가오리의 이책과 또다른 한권을 빌려왔다

나는 첨으로 에쿠니 가오리의 팬은 아니었다

것보다는 일본작가들의 책을 즐겨 읽지 않았다

에쿠니 가오리의 이름을 첨 알게된 것은 영화 도쿄타워와 냉정과 열정사이 때문이었다

영화를 특히 냉정과 열정사이를 너무나 좋아해서 몇번을 보고 또 봤는지 ost도 너무 좋아서 요즘도 자주 듣고 있다

 

영화를 봤지만 원작소설을 읽을 생각은 하지 않았다

경험상 영화를 보고 소설을 읽으면 대부분 실망하기 일쑤였기 때문이다

에쿠니 가오리의 팬이라는 어느 작가의 책을 읽으면서 그 책에 소개된 작가의 이미지가 이끌렸다

마침 편한 책을 읽고 싶었기에 바로 도서관으로 가 내키는대로 몇권씩 읽었다

그렇게 에쿠니 가오리의 작품을 읽다보니 어느순간 도서관에 소장된 책을 다 읽었고 그후로 도서관에 없는 책을 신청해서 읽고 있다

 

찾아보니 이번이 마지막이다

신간을 제외하고 국내에 출간된 책들은 이 "취하기에 부족하지 않은"을 빼면 두 권 남앗다

그중에 한권은 이미 책장에서 순번을 기다리고 있다

어제 그 마지막 한권을 도서관에 신청했다

다음달이면 국내에 출간된 그녀의 작품을 전부 다 읽은 셈이 된다

 

이 책은 그녀의 에세이다

그녀의 주변에 존재하는 것들에 대한 사소한 에세이 설탕이나 포도주,수세미 등등 생활에서 아무 생각없이 보아넘겨온 것들에 그녀다운 차분하면서 특이한 시선으로 이야기해준다

특히 책받침에 대한 부분은 정말이지 대공감이었다 ㅎㅎ

나같은 사람이 또 있구나하는 생각과 그녀의 바램대로 어른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의 책받침이 나왔으면하고 나도 바래본다

 

일본인들의 평범한 생활을 아니 작가 에쿠니 가오리의 생활을 상상할 수 있었다

또 많은 부분 공감이 갔다

따쓰함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그녀의 에세이도 몇권인가 읽지만 감성적이고 차분하지만 냉철하기도 하다

그녀의 앞으로의 작품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