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살에 읽는 삼국지 1 - 도원결의 열한 살에 읽는 고전 만화 8
김우영 글.그림 / 파랑새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한우리 서평단- 열한 살에 읽는 삼국지 1]

 

지난번에 서평단에 응모하면서 알게된 열한 살에 읽는 시리즈 중에 하나이다

열한 살에 읽는 삼국유사,열한 살에 읽는 손자병법 등등 재밌어 보이는 책들이라 더욱 욕심이 생겼다

특히 삼국유사는 나도 아직 읽어보지 못했기 떄문인지 정은이 핑계로 응모하기는 했지만 내가 먼저 읽고 싶었다

 

이번에 서평단에 응모하고 당첨이 되어서 받은 삼국지 1,2권~

한권인줄 알았는데 두권이 와서 하긴 삼국지가 책 한권으로 나오는 것은 좀 무리지 하는 생각을 했는데 알고보니 5권이 세트란다 ㅎㅎ

뒤에 3권정도 선물로 사줄까하는 생각도 들었다

 

너무나도 유명해서 읽지 않고도 내용을 대충 아는 사람들도 많고 또 근래에 영화나 드라마로도 나와서 재밌게 보기도하고 실망도 했던 기억이 있다

참고로 최근에 나온 영화 조조는 보면서 후회되었다  

중국에서 만들어진 드라마는 추천~~ 97부작이라는 게 좀~

 

이 책은 아이들이 보기쉽게 만화로 그것도 컬러플한 만화로 나와서 일단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유비,장비,관우의 만남과 도원결의에서 시작해서 동탁토벌대에서 손견이 우연히 옥쇄를 발견하는 장면까지가 1권의 내용이다

 

삼국지를 첨 읽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수준에 맞게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았다

아이들 책이기는 하지만 지금까지 삼국지를 읽지 못한 어른들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다

특히 책읽기에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이라도 일단은 만화책이라서 편하게 접할 수 있았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고전이 있어서 책읽기에 익숙하지 않거나 거부감이 있는 성인들에게도 좋은 책인 것 같았다

 

책의 뒷면에 보니 다른 시리즈들도 괘 많아서 주말에 도서관에 가서 찾아봐야겠다

 

[이글은 한우리 서평단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