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시작하는 초보자가 미국 주식으로 수익 내는 49가지 방법 - 꼭 필요한 지식만으로 꽉 채운 가장 쉽고 실용적인 미국 주식 투자 입문서
목남브로(김호균)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가 시작된 지도 석 달이 다 되어간다.
보통은 임기 초기의 어수선함은 가라앉을 시간이 지나도 벌써 지났을텐테 '세계의 재앙신' 트럼프는 그 이름값을 하느라 여전히 여념이 없다.
자신에게 호감을 가진, 자신도 호감을 느끼는 이상적이 지도자인 김정은, 푸틴을 제외한 세계 여러 나라의 지도자들을 모두 적으로 돌릴 셈인가 싶은 생각도 든다.
오늘도 미국 주식 시장은 급하락을 하며 온 세계를 긴장으로 몰아세운다.
벌써 며칠 아니 몇 주째 이 모양이다.
경제 방송의 주식 전문가들은 트럼프가 미국 주식 시장을 망치고 있다고 한탄을 하고 이제 미국 주식 시장보다 한국 주식 시장이 더 나을 거라고 한다.
하지만 세계의 주식 시장에서 미국 주식 시장을 죽는데 다른 나라 주식 시장이 살 수 있는 확률이 얼마나 될까~
저자는 이런 어리석은 질문에 확실히 답을 해주고 있는 거 같다.
세계의 금융의 중심은 뉴욕이고 미국 주식 시장은 단일 나라 주식 시장이 세계 주식의 70%의 비중을 차지하니 그 중요성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예전이었다면 외국 주식을 투자한다는 것 자체가 생소하고 두려운 일이겠지만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주식투자도 해외 주식투자, 특히 미국 주식 투자는 주식 투자에 있어서 기본 중의 기본이 되었다.
테슬라부터 애플, 엔비디아 등 미국 주식 시장에서 상승하는 주요 종목들 중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기업들이 많은 수익을 내기도 했다.
국내 주식에 투자한 사람보다 해외 주식 특히 미국 주식에 투자한 서학 개미들이 그동안 좋은 성과를 낸 것도 대한민국 주식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에 더욱 몰리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남들이 다 하니까 불안한 마음으로 미국 주식을 매수하긴 하지만 가장 안전하다는 시장 지수 ETF나 반도체 ETF, 단일 종목으로 테슬라,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유명 주식을 따라 사긴 하지만 원하는 만큼 수익을 내지는 못했을 것이다.
트럼프 한마디 한마디에 휘청하고 뻑하면 '트럼프 리스크'가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요즘이기에 더더욱 미국 주식에 대해 제대로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막막함과 막연함이 뒤섞인데가 이미 성장세가 다 끝난 것이 아닌가하는 불안감까지 혼란스럽기 그지없었다.
단순하게 '미국 주식에 투자하라'가 아니라 왜 투자해야 하는지 스스로에게 맞는 투자방법을 찾는 것부터 조금씩 알아갈 수 있어 좋았다.
주식 시장에서 늦은 때는 없다.
특히 스스로에게 맞는 투자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기에 미국 주식에 한하지 않고 지금까지 해왔던 주식투자 전체를 다시 제대로 재검토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유용한 공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