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해커스 투자자산운용사 최종 실전모의고사 5회분 [+합격 시크릿북 3종] - 2025년 기본서 개정사항 및 1월 시험 반영ㅣ무료 바로 채점 및 성적 분석 서비스ㅣ본 교재 인강
해커스 금융아카데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5년 3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주식투자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이런저런 금융 관련 책들을 많이 접하게 되었다.
금융이라고는 기본의 기본 지식 정도만 알고 있었던 예전에 비교하면 많이 안다고 생각되지만 스스로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했다.
금융에 대한 공부를 하다보니 '투자자산운용사'라는 자격증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약 1년 전에 호기심에 '증권투자대행인'이라는 이름조차 처음 들어보는 금융 시험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어 보았다.
지난 몇 년간 금융, 투자, 경제 관련 책들을 나름 열심히 읽었고
경제 방송도 시간이 날 때마다 열심히 들으며 부족했던 지식을 쌓기에 급급했다.
실전투자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막연한 기대에서 시작했던 공부였지만 실전투자에서 도움이 되기에 공부가 아직 많이 부족했던 것인지 큰 도움은 되지 않지만 그래도 금융 공부 자체는 재밌었다.
'투자자산운용사'
경제학이나 경영학 전공자도 아닌 일반인에게는 이름만 들어도 막연하게 어려운 시험이라는 생각이 먼저 앞선다.
하지만 막상 실전모의고사의 문제들을 풀어보니 그동안의 막연한 두려움이 조금은 사그라지는 거 같았다.
5부로 나누어진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을 한 부씩 챙겨서 도서관으로 가서 풀어 보았다.
지금까지 금융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줄을 긋고 노트에 필기했던 부분들이 문제로 만날 때는 지금까지 그래도 금융 공부를 제대로 했구나 싶은 뿌듯함도 느낄 수 있었다.
당장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획득하기엔 실력이 한참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어느 정도 문제를 풀어가는 스스로가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해설집을 보면서 틀린 문제들을 체크하고 왜 틀렸는지 잘못된 것을 고칠 수 있었다.
그동안 경제 관련 책과 경제 방송을 통해서 공부했던 것들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막연하게 공부했던 지난날들의 축적분이 얼마나 쌓였는지 앞으로 무엇을 더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이번 모의고사와 시크릿북들에 실린 문제들을 풀면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평소에도 이런저런 시험 문제들을 푸는 것을 좋아해서 일본어 능력 시험이나 중국어 능력 시험 등의 모의고사 문제집을 심심풀이로 풀곤 했다.
기왕에 시작한 금융 공부이니 가능하다면 이 투자자산운용사도 획득하면 좋을 거 같다.
당장은 공부가 많이 부족해서 힘들겠지만 기회가 될 때마다 모의고사 문제들을 풀어주고 문제집도 풀면서 조금씩이라도 준비해둔다면 언젠가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그저 묵묵히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 이렇게 문제들을 풀면서 스스로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공부를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